미디어 인사이트

IT 비전공자가 무조건 갖춰야 할 필수 역량 3가지

  • 24.03.21
  • 1,538

IT 업계 회사 생활이 편해지는 세 가지 필수 역량을 아시나요?


IT 업계에서는 PM/PO, 마케터, 디자이너, 개발자, DA 등 다양한 협업 관계자들이 함께 제품을 만듭니다.
즉, 모든 직무가 제품 위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팀 내에서도 다른 직무에 대한 이해가 낮고, 심지어 제품팀이 아닌 팀 및 업계에서의 제품에 대한 이해가 낮아 많은 문제들이 발생합니다.
IT 업계에서 마주치는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은 분들께, IT 회사 생활이 편해지는 세 가지 필수 리터러시 역량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T 필수 역량 세가지를 통해 비즈니스 임팩트를 내는 일잘러로 성장해보세요!



1. 테크 리터러시 역량
IT 비전공자 필수 역량


비전공자도 IT 지식을 알아야 하는 이유


프로그래밍은 문제를 푸는 도구입니다. 누구나 코딩을 잘 다루면 좋겠지만 모두가 개발자처럼 모든 코딩 용어를 다 이해하고, 프로그래밍을 잘 다룰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개발을 하는 과정과 현재 구현이 가능한 것과 시간이 필요한 개발 공수에 대해 이해한다면, 개발자에게 보다 정확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다면, 개발자가 “API",  "클라이언트", "SDK”처럼 자꾸 어려운 용어을 써도 더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2. 프로덕트 리터러시 역량
IT 비전공자 필수 역량


서비스 기획자, PM이 아니어도 프로덕트를 알아야 하는 이유


IT 업계는 프로덕트, 즉 제품으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름에 프로덕트가 들어간 PM들이 알아서 해”가 아니라, 모든 직무가 가장 큰 고객 접점인 제품을 통해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읽지 못한다면 눈 가리고 코끼리 다리에 끌려가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회사가 어느 방향으로 가는지 보고 싶다면 제품을 읽을 수 있어야 합니다.




3. 데이터 리터러시 역량
IT 비전공자 필수 역량


IT 업계의 핵심, 데이터 해석 역량


고객의 모든 흔적은 데이터에 남아있습니다. 그 데이터 조각을 해석할 수 있어야 고객이 어떤 문제를 겪고 있으며, 어떤 것을 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고객의 문제 및 비즈니스 기회를 발견하고, 제품을 통해 진짜 고객을 행복하게 했는지는 숫자를 통해 컨펌할 수 있습니다.






IT 비전공자를 위한 제품, 개발, 데이터의 세가지 필수 역량의 핵심만 담아 정말 쉽게 가르치는 강의!
네이버 개발자 출신 29CM 리드 PO 강사님과 29CM 홈화면 개편 사례를 통해 IT 필수 역량을 배워보세요.


IT 비전공자 필수 강의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