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인사이트

경제 뉴스레터 추천 BEST 5

  • 23.07.07
  • 12,870

주변에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드를 따라잡는 일잘러가 있지 않나요? 일 잘하는 사람은 출퇴근 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잘 활용합니다. 이들은 인사이트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는 뉴스레터 추천을 강조합니다.

특히 이들은 수많은 뉴스레터 중 경제 뉴스레터를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기존 언론에서는 경제 용어가 충분히 설명되지 않아 이슈들이 어렵게만 느껴지나, 뉴스레터에서는 용어가 쉽게 풀이되어 있어 경제 이슈들을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경제 공부 입문자도 이해하기 쉬운 경제 뉴스레터 추천 BEST 5을 소개해 드릴게요!



경제 뉴스레터 추천 5가지


1. 어피티(UPPITY)


뉴스레터 추천, 경제 뉴스레터, 경제 공부, 경제 이슈, 경제 공부 입문<출처> 어피티 


⏰ 시간 : 매주 평일 아침 6시 발송

✅ 특징 : 경제 공부 입문용 추천


뉴스레터 추천 첫 번째는 어피티입니다. UPPITY는 '당당한', '자신감 넘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요. 저성장 시대에서 이제 막 돈 앞에 발을 뗀 세대들이 움츠러들지 않고, 자신감 넘치게 경제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려는 브랜드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2030 타깃으로 경제 공부를 이제 막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돈이라는 큰 주제를 가지고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금융 뉴스부터, 나와 비슷한 또래의 돈 이야기, 돈을 더 잘 벌고 쓰는 이야기 등 돈에 대한 재밌는 소식들을 읽어볼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의 관점에서 경제 상식, 경제 트렌드 등을 설명하다 보니 기존 언론과는 다르게 재밌고 쉽다는 게 큰 특징이라 경제 공부 입문용으로 제격입니다. 구독료는 무료이며 매주 평일 아침 6시에 메일로 받아볼 수 있어요. 지난 아티클이 궁금하다면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서울경제신문 '코주부레터'


뉴스레터 추천, 경제 뉴스레터, 경제 공부, 경제 이슈, 경제 공부 입문<출처> 코주부레터




시간 :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전 8시 발송

✅ 특징 : 코인, 주식, 재테크 핵심 요약


뉴스레터 추천 두 번째는 코주부레터입니다. 코주부레터는 코인+주식+부동산 투자 기초지식의 약자로, 서울경제신문에서 만든 재테크 관련 뉴스레터입니다. 특히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코인, 주식, 부동산' 등 재테크 관련 경제  정보를 쉽고 직관적으로 제공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구독료는 무료이며,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전 8시에 메일함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재테크 시장의 주요 이슈와 분석・전망을 한데 모아 전달해 종합적이고 포괄적인 시각을 갖추는 데 도움이 되어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에게 도움 될 뉴스레터입니다.


🔎 부알못을 위한 부동산 기초상식이 궁금하다면?



3. 순살브리핑


뉴스레터 추천, 경제 뉴스레터, 경제 공부, 경제 이슈, 경제 공부 입문<출처> 순살브리핑



시간 : 매주 평일 오전 10시 발송

✅ 특징 : 글로벌 금융・경제 주요 뉴스 소개


뉴스레터 추천 세 번째는 순살브리핑입니다. 순살브리핑은 국내 경제 이슈가 아닌 글로벌 금융・경제 이슈를 소개하는 뉴스레터입니다. 전 세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주제를 살코기만 발라 순살처럼 전달한다고 '순살브리핑' 이라고 합니다. 넘치는 세계 경제 뉴스 중에서 주요 뉴스만 선별하여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평일 오전 10시에 메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독료는 무료입니다. 순살브리핑 웹사이트에서 순튜브, 순살토크 등 경제 공부 관련 다양한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뉴닉


뉴스레터 추천, 경제 뉴스레터, 경제 공부, 경제 이슈, 경제 공부 입문<출처> 뉴닉


시간 : 매주 평일 오전 6시 발송

✅ 특징 : MZ 세대 맞춤형 뉴스레터


뉴스레터 추천 다섯 번째는 뉴닉입니다. 뉴닉은 경제 뉴스레터 분야에 한정된 뉴스레터가 아닌, 정치/경제/세계/테크/노동/환경/인권/문화/라이프 총 9개 분야의 뉴스를 매일 다양하게 선별하여 소개합니다. 뉴닉에서는 MZ 세대 시각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이슈를 이해하기 쉽게 재구성하여 전해 줍니다.

뉴닉의 마스코트인 고슴이는 고슴도치를 의인화한 캐릭터으로, 고슴이가 설명해 주는 기사엔 문답 형식으로 최신 유행이나 밈, 이모지가 적극 활용되어 쉽게 경제 이슈를 접할 수 있습니다. 뉴닉 구독료는 무료이나, 경제 공부 입문 프리미엄 콘텐츠 등의 경우에는 유료로 구매 후 이용할 수 있어요.



5. 매일경제 뉴스레터 '매콤달콤'

⏰ 시간 : 매주 평일 아침 발송

✅ 특징 : 매일 새로운 주제의 기사


뉴스레터 추천 마지막은 매콤달콤입니다. 매콤달콤은 신문사인 '매일경제'에서 지식레터 '메세지(매경이 전하는 세상의 지식)'와 함께 매일 다른 분야의 뉴스 기사를 선별하여 전달합니다. 매일경제신문에서 나온 기사 가운데 엄선된 7~8개의 기사를 핵심만 요약해서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주 가장 중요한 소식을 놓치지 않고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월요일 : 매일경제 기자들의 연재 기사
  • 화요일 : 프리미엄 재테크 정보
  • 수요일 : 매일경제가 만드는 프리미엄 정치 뉴스
  • 목요일 : 데일리 여행 매거진
  • 금요일 : 24시간 전하는 연예・스포츠 뉴스


혼자서 기사를 읽다 보면 평소 관심 있는 주제만 읽게 되곤 하죠? 그럴 때 매콤달콤을 구독해 두면 평일동안은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편식해서 읽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매콤달콤 구독료는 무료이며, 지난 기사는 웹사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어요.




사회 전반으로 경제 성장의 둔화와 경기 불안정성으로 재테크, 투자, 부동산 등 경제 이슈에 대해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경제에 관심 없던 사람들도 경제 공부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가 침체된 이 시기에 경제 이슈에 관심이 있는 경제 공부 입문자에게 도움이 될 경제 뉴스레터 추천 5가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소개해드린 뉴스레터들은 모두 주제가 다양하고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구독에 앞서 각 서비스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번 글이 경제 공부에 관심이 있거나 성장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혼자하는 경제 공부가 어렵다면?

👉 러닝스푼즈에서 부동산 경제 공부 시작하기 👈

👉 러닝스푼즈에서 파이낸스 경제 공부 시작하기 👈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