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인터뷰

실무경험 습득부터 PE 인턴 합격까지 금융 커리어를 쌓아나가는 서원선님

  • 21.02.12
  • 2,181

파이낸셜 모델링 강의 후기


기업 금융 전문가의 커리어를 목표로 서원선님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실무 경험을 따라 잡고자 [글로벌 Top Tier 뱅커 및 PEF 운용역에게 배우는 Financial Modeling] 강의를 수강하셨습니다. 수강 후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PE 인턴을 합격한 후 실무에서도 사용하고 있는 원선님! 앞으로의 나날이 더 기대되는 서원님의 후기를 함께 들어보실까요?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국내에서 상경계열 전공으로 재학 중인 서원선이라고 합니다! 현재 PE House에서 투자본부 인턴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졸업 후에는 IB(Investment Banking) 또는 PE(Private Equity)에서 기업금융 전문가로 활약하고 싶습니다.



Q. 어떻게 러닝스푼즈를 알게 되셨나요? 러닝스푼즈 강의를 신청한 계기가 있을까요?


 현재 대학교 3학년 1학기까지 수료한 후 휴학 중이며 그동안 IT 기업과 컨설팅 기업에서의 RA(Research Assistant) 경험을 쌓아 왔습니다. 이 외에도 졸업하기 전에 금융권 인턴을 하고 싶었지만 직접적으로 금융 업계와 관련된 경험(학회, 자격증 등)이 없었습니다. 업계에 대한 관심을 어필하고 부족한 경험을 메우기 위해서 ‘모델링 능력’과 같은 실무적인 역량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으나 혼자서 습득하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느꼈고, 러닝스푼즈에서 관련 클래스가 진행 중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 본 수업을 수강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Q, 강의를 수강하기 전 가졌던 기대감은 무엇인가요?


 러닝스푼즈 외에 다양한 기관에서 모델링 수업이 진행되고 있었으나 커리큘럼이나 강사님의 약력 등의 측면에서 러닝스푼즈의 수업이 가장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 매력을 느꼈습니다. 특히, 수업을 통해 평소에 만나기 힘들다 생각했던 해외 경력의 뱅커를 직접 만나고 글로벌 스탠다드에 따른 모델링 기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소중하게 다가왔습니다. 아직 학생인 신분으로는 이러한 실무 역량을 학교에서 접하기 쉽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Q. 원선님이 생각하시는 이 강의만의 특별한 점(가장 좋았던 부분)이 있었나요?


 크게 두 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째,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수업은 직접 모델링을 구현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개념들만 쏙쏙 뽑아 배울 수 있습니다. 수업 내용을 복습할 때는, 강사님께 모르는 것들을 여쭤보면 빠르게 답변해 주십니다. 모델링 경험이 적다면 수업 직후 또는 전화/카카오톡/이메일 등을 통한 질의응답 기회를 잘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둘째, 네트워킹입니다. 강사님께서 등록한 기수 뿐만 아니라, 이전 수강생과 함께 하는 자리를 마련해주신 덕분에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혹은 이미 현업에 계신 타 수강생 분들과도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소중한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Q. 결과적으로 기대감이 모두 충족되었나요?


 기대감이 매우 충족된 수업입니다. 사전 배포되는 강의자료를 통해 선행학습을 한 후 수업을 진행하기에 꽉 찬 커리큘럼을 시간내에 소화할 수 있었고 강사님께서 쉬는 시간과 수업 이후에 바쁘신 상황에서도 질의응답에 있어 소홀함 없이 알차게 진행해주시기에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추가적으로 종강 이후 복습용 강의 영상도 수강할 수 있기에 ‘꽉꽉 들어찬 수업 스케줄’을 모두 소화해낼 수 있고 1개월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큰 러닝 커브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Q. 향후 배운 내용을 어떻게 활용하실 생각이신가요?


 이미 사용하고 있습니다! 수업 수강 후에, 한 PE에서 인턴으로 근무하기 시작했습니다. 면접 당시 나온 질문들을 4주간 수업에서 배운 내용들을 잘 녹여내어 말하였기에 합격할 수 있었다 생각하고 근무를 시작한 후에는 배웠던 수업 내용들이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수업을 들은 것에 감사하며 강사님께도 늘 마음속으로 감사하고 있습니다. 😊



Q. 이 수업을 어떤 분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현재 수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막연히 금융권 인턴을 꿈꾸고 있지만 관련 경험이 없는 대학생분들, 금융권 인턴으로 근무하고 계시거나 인턴십 시작을 앞두고 계신 분들께, 그리고 현업에 종사하고 계시는 분들과 네트워킹을 원하시는 분들, 본 수업을 통해서 빠르게 개념을 정리하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4주 동안 파이낸셜 모델링 러닝커브를 경험하고 싶으신 분이라면? ▼ 

파이낸셜 모델링 강의 후기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