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기업교육 후기

기업교육 | G사의 사용자 중심 앱개발을 위한 데이터 기반 UX 리서치

  • 22.08.10
  • 216

안녕하세요 여러분! 😀 러닝스푼즈 B2B 기업교육 담당자입니다! :) 오늘은 G사의 '데이터 기반 UX 리서치'강의 후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UX리서치 교육은 최근 UX경험이 중요해지며 문의가 늘고있는 강의에요! G사의 경우 2040 고객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회사인데요! 공격적으로 2040 고객군 확장하고 유저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2030 고객군에게 사랑을 받고있는 ‘화해’(버드뷰)의 UX리서처 강사님께 강의를 요청해 주셨습니다! 




UX 리서치? 어떤 분들이 들어야하나요?


G사의 UX리서치교육에는 1년차부터 10년이상의 분들, #2D그래픽 #빅데이터기술개발 #게임기획 #서비스기획 #모바일/웹기획 #UX/UI디자인 등 정말 다양한 연차와 직급의 분들이 신청해 주셨어요! 👀 크게 1. 로우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디자인으로 개선 2. 효율적으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방법 학습 3. 기업들이 프로젝트에 사용했던 UX 리서치 방법의 실제 사례 습득🎉 3가지의 니즈를 전달해 주셨습니다.




교육 전, 맞춤 커리큘럼 제공을 위해 사전 조사는 필수!


굴직한 교육 니즈는 전달해 주셨지만 교육에 참여해주시는 분들의 니즈를 파악하여 좀 더 Fit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 전 사전 조사를 진행했어요! 아래와 같이 구체적으로 원하는 바를 공유해 주셔서 G사에 좀 더 맞게 커리큘럼을 준비했습니다.


"UX리서치,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 니즈를 발굴하여 G사의 모바일 환경을 사용자 중심적으로 개선해 보고 싶습니다."
  -6~9년차, UX/UI 디자이너


"사용자 니즈를 파악하고 서비스에 적용하는 방법론을 연구하여 차세대 제품이나 기능 개선 과정에 접목해보려고 합니다."
- 10년차, 게임기획자


"유저들의 연령대 및 구성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해당 강의를 통해 유저 니즈를 데이터 기반으로 파악할 줄 아는 역량을 개발하여 다양한 골퍼들이 선호하는 GS기획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1~2년차, 게임기획자




러닝스푼즈 UX리서치 교육은 뭐가 다른가요?


기업교육



러닝스푼즈의 UX리서치 교육은 실무 기반으로 UX리서치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더불어 설계부터 데이터 분석, 결과 전달 및 솔루션 제안까지 UX 리서치 프로세스를 다룹니다. 현업에서 바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UX리서치 조사시 준비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사용성테스트 (UT) 부터 실무 리서치 환경 구축하기까지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특히 강사님의 협업 Case study와 실습 프로젝트 바탕으로 이루어져 실무자 분들께서 좋아하시는 강의입니다. (🙉요즘 핫한 쿠팡, 에이블리, 브랜디 등 스타트업 임직원뿐만 아니라 GS 건설, SKT, 넥슨 등 대기업 수강생 분들께서 먼저 찾아주셨어요!) G사 분들도 UX의 전반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 우리 앱 사용자들 대상으로 해볼만한 리서치 방법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는 의견을 주셨어요! 😍




우리 기업도 UX/UI가 고민이라면? UX리서치 강의부터!


혹시 우리 기업에서도 UX에 대한 고민을 하고계시다면 UX리서치 교육을 추천드려요! 탄탄한 UX 리서치 역량을 다지고자 하는 PM / PO / 서비스 기획자분들이나 주니어 UX 리서처분들께 도움 될 수 있는 강의입니다!





기업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