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재테크를 시작하신 최영미 님의 부동산 투자 입문반 수강후기
최영미님은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기를 닦기 위해 수익형 부동산 입문반을 수강해주셨는데요! 실제로 강의 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바탕으로 입지 좋은 부동산을 계약하셨다고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았던 평범한 직장인에서 월세 받는 직장인이 되기까지의 인터뷰를 담아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일반 회사에 재직중인 직장인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말에 휩쓸리지 않고 정확한 기준을 갖고 부동산 소액 투자의 핵심을 배우고자 러닝스푼즈의 [천만원으로 시작하는 수익형 부동산 입문&실전]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Q. 수강신청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평소 부동산 재테크에 관심이 많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감이 안잡혔어요. 또한 단순한 투자 방식을 일방적으로 배우는 것보단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배우고 싶었습니다. 이런 교육 내용을 찾던 중 러닝스푼즈에서 [천만원으로 시작하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 입문&실전] 강의를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Q. 수강 후 실제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셨다고 들었는데, 최영미 님이 생각하시는 이 강의만의 특별한 점이 있었나요?
네, 보통 부동산 투자라고 하면 항상 불안정하다고 생각되고 환금성에 대해 끊임없는 의구심을 가집니다. 저도 그랬구요. 그러나 이 강의를 통해 정책에 기반한 합리적인 근거와 수치화된 데이터를 보며 기존에 잘못 알고 있던 기준을 바로 잡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투자를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어 저도 부동산 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 강의의 특별한 점은 정말 필요하지만 그 누구도 제대로 알려주지 않는 부분들을 실제로 배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매주 있는 실습을 통해 보고, 계산해보고, 분석하는 과정을 제가 직접 해보니 쉽게 이해가고 실제로 써먹기도 좋더라구요! 직접 투자 과정을 경험해보니, 강의에서 배운 내용과 현장 답사에서 짚어주셨던 포인트가 부동산 재테크 과정에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Q. 강의를 들으시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등기부등본과 건축물대장을 보고 분석하는 법을 통해 투자의 기본기를 차근차근 닦을 수 있었던 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투자처 선정, 정책에 기반한 투자 방식, 재테크의 흐름, 모르면 알 수 없는 특이사항 등을 조목조목 짚어주셔서 재밌었고, 그 전엔 알지 못해서 생기던 리스크를 점점 줄여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수강생들의 많은 질문에도 성심성의껏 대답해주시고 그 이상의 것을 알려주시려고 하셨던 강사님도 인상깊습니다.
Q. 이 수업을 어떤 분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혹은 현재 수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부동산 재테크와 투자에 관심이 많고 하고싶으나 저처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기초 개념을 배우고 투자의 방향성을 스스로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얻어가는 것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 소액 부동산 투자, 기초부터 튼튼하게 배우고 싶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