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thumbnail
오프라인
  • 비즈니스
  • 초급, 중급

IT 기업 핵심 인재를 발굴하고 채용하는 테크 리크루팅: 포지션 오픈부터 클로징까지

아마존, 쿠팡... 글로벌한 IT 기업들은 어떤 방식으로 인재 채용을 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포지션 요청이 들어오는 순간부터 시작되는 테크 리크루터들의 업무, 인재 발굴부터 채용까지 우리 조직에 꼭 맞는 개발자를 영입하기 위한 실무 Know-how를 아마존, 쿠팡 출신 테크 리크루터들과 쿠팡 시니어 개발자가 알려드립니다. 마지막 수업에서 진행되는 모의 실습과 네트워킹까지 2021년 당신의 리크루팅 실력을 올릴 마지막 기회입니다.

해당 기수는 조기마감됐어요!
강의 일정
21.12.05 ~ 22.01.09 (총 6회) 매주 일요일 14:00 ~ 17:00 (총 18시간)
강의장
강남대로 94길 15, S2빌딩 3층(지도확인)
강의 방식
해당 기수는 조기마감됐어요!
강의 일정
22.03.13 ~ 22.04.17 (총 6회) 매주 일요일 14:00 ~ 17:00 (총 18시간)
강의장
강남대로 94길 15, S2빌딩 | 3층 Spoons Lab A(지도확인)
강의 방식
해당 기수는 조기마감됐어요!
강의 일정
22.05.15 ~ 22.06.26 (총 6회) 매주 일요일 10:00 ~ 13:00 (총 18시간)

(6월 5일 휴강)

강의장
강남대로 94길 15, S2빌딩 | 3층 Spoons Lab A(지도확인)
강의 방식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지금까지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테크 리크루팅 실전 노하우
러닝스푼즈에서 국내 최초로 시작합니다.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서치펌, 링크드인, 사내 추천 등 다양한 소싱 방법이 있지만

상황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강의 구성

우리는 이런 내용을 배워요!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5주차 강의 내용 中]

[5주차 강의 내용 中]

테크 리크루팅 강의

채널별 타겟 유입수와 실제 유입수를 통해 유입 달성률을 tracking 하는 법

테크 리크루팅 강의

채용 단계에 도달하기까지 소요되는 lead time 데이터를 tracking 하는 법


채용단계별 어떤 bottleneck 이 있는지 쉽게 파악하고 전체적인 채용 소요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마존, 쿠팡에서 실제 사용하는 사내 시스템을 바탕으로
주관적인 판단으로 데이터 없이 진행하는 채용이 아닌
객관적인 데이터 지표로 채용을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GA와 Greeting에 대해 베우고
수강생 분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채용 프로세스를 설계함으로써
다음과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2주차 강의 내용 中]



실제 현업에서 사용하는 채용 운영 시스템을 분석하고 이를 채용 Process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테크 리크루팅 강의


현재 시니어 개발자로서 개발 실무 경험뿐 아니라 다양한 면접자들을 만나본 강사님께서
개발자의 관점에서 리크루터는 어떤 기술적인 부분을 이해하면 좋을지, 채용 상황에서 어떤 항목들을 Check하면 좋을지 하나씩 알려드립니다.

테크 리크루팅 강의

본 강의를 수강 후 당신은 개발자의 채용 요청을 빠르게 이해하고,
우리 조직에 필요한 개발자를 어디서, 어떻게 찾는지 이해하는 리크루터로 한층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팅 강의

테크 리크루터로서 완벽한 커리어 로드맵을 구축하고 계신가요?
테크 리크루터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고 어떻게 키워야 할지 막막하셨다면
이 강의를 통해 테크 리크루터로 성장하기 위한 A to Z를 배워가세요!


수강혜택

오직 러닝스푼즈에서만 가능한 특별혜택

5주 간 배운 내용 완벽히 정리하는 모의 리크루팅

마지막 주차에 진행되는 네트워킹 세션에 참여하시면, 실제 모의 리크루팅을 실습해보면서 개발자에게 매력적인 조건을 제시하는 방법, 개발자와 우리 조직의 fit을 확인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개발자, 테크리크루터 강사님 그리고 여러 수강생들의 피드백 공유를 통해, 조직에서 더욱 능력을 인정받는 리크루터로 성장하세요!

국내 최고의 테크리크루터들이 모이는 Networking Session

강사님들의 Case study 외에도 실제 수강생 분들의 Case study 및 테크리크루터로서 얻고 싶은 정보들 공유하고 싶으신 수강생 분들을 위해 다함께 소통할 수 있는 Networking Session을 준비했습니다. 실무로 돌아가서도 함께 고민을 나누고 최신 소식을 공유할 수 있는 든든한 동료도 얻어가세요!

우리 과정의 특징

  • 이력서 스크리닝 기법부터 채용에서 쓰이는 데이터 활용 방법 습득

    수많은 개발자들의 이력서 제출부터 입사까지의 데이터를 검토하면서 알게 된 유의미한 채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무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테크'가 두려운 리크루터를 위한 테크 리크루팅의 핵심만을 담은 강의

    "다른 리크루팅 업무도 많은데, 테크 리크루팅은 언제 공부하지?" 따로 시간 내서 공부하기는 힘들고, 개발 내용은 두려운 리크루터 분들께 꼭 필요한 강의입니다.

  • 기업의 특성에 따라 그에 맞는 테크 리크루팅 방법론 습득

    스타트업부터 대기업까지 적용할 수 있는 테크 리크루팅 방법론을 제대로 알려드리는 실전 중심형 강의입니다.

  • Case Study 및 모의 리크루팅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노하우 습득

    개발자들이 사랑하는 테크 리크루터로 거듭나는 단 한가지 과정, Case Study부터 모의 실습까지 실제 리크루팅과 가장 유사하게 진행합니다.

수강효과

수강하고 이렇게 성장해요!

01

채용 프로세스 및 개발자 소싱 노하우 습득

현재 우리 조직이 어떤 개발자를 원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해당 개발자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머릿속에 그릴 수 있습니다.

02

좋은 개발자가 갖춘 하드스킬 + 소프트 스킬 파악

후보자와 만났을 때, 필요한 질문을 통해 이 개발자가 내가 찾는 개발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03

입사 후 탄탄한 사후관리 방법 터득

우리회사에 지원, 입사하게 하고 근속연수를 높이는, 그 Next Step까지의 '나만의 노하우'가 있습니다.

04

필수 개발 스택 학습을 통한 개발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실제 업무에서 개발자와의 불필요한 소통을 줄이고, 업무의 효율을 높이는 데만 집중할 수 있는 실력 있는 테크 리크루팅 역량을 갖추게 됩니다.

수강대상

이런 분들이라면, 이번 강의를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업무 퍼포먼스가 아직 미미해 고민이 많은 주니어 테크 리크루터


테크 리크루팅 업무도 겸하고 있지만 개발자 채용이 가장 힘든 리크루터


개발자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채용 담당자, 대표/경영진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테크 리크루팅 강의
조승환
  • 현) 한화생명 부장
  • 전) AWS Tech Recruiter
  • 전) SK플래닛, 11번가 Tech Recruiter
  • 전) SK텔레콤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 전) ETRI 연구원
테크 리크루팅 강의
Rachel
  • 현) 대기업 A Tech Recruiter
  • 전) 쿠팡 Tech Recruiter
  • 전) 대기업 B Tech Recruiter
테크 리크루팅 강의
반승환
  • 현) 쿠팡 WLP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및 테크리드
  • 전) 네이버 검색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 전) 유플러스 데브옵스 엔지니어
Q. 강의에서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조승환 리크루터님: 아마존을 포함한 여러 직장에서 경험한 리쿠르팅 방법 / 기술들을 살펴보고 특히 테크 분야 채용 시 활용해야 할 부분들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Rachel 리크루터님: 채용 각 단계, 카테고리별 실무에 바로 적용가능한 구체적인 action item 들을 살펴보고, 후보자 셀링 (direct sourcing) 전략, 우리 회사의 비즈니스 계획과 강점, 지금 이 후보자가 필요한 이유를 체계적으로 전달할 수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접근해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지원부터 입사까지의 후보자가 경험하는 (Candidate eXperience) 항목들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이 경험들을 어떻게 탄탄하게 만들어서 우리 회사만의 채용 ‘브랜딩’ 을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해보고, 데이터 기반으로 더 나은 채용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채용 데이터' 관련 내용과 활용 방법을 다루려고 해요.
반승환 개발자님: 요즘 IT 업계가 뜨겁고, 그 중심에 개발자가 있는 것 같아요. 근데 이들의 채용은 유독 여느 다른 직군과는 다른 구석이 있다고 봐요. 이 일을 하는 사람들이 무슨 생각을 가지며 무엇을 원하는지 현직의 입장에서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결국 테크리쿠르터의 최우선 목표는 자기 회사에 필요한 개발자를 뽑는 것이라 생각해요. 개발자가 어떤 사람들인지, 그리고 좋은 개발자란 어떤 것을 의미하는지, 지금 본인의 회사에 필요한 개발자는 어떤 역량을 중요시 해야 하는지 등을 여러 사례를 통해 다루어 보려 합니다.

Q. 본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수강생 분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조승환 리크루터님: 채용을 하다 보면 다양한 상황이 발생하고 저는 수업에서 상황별로 해결 수단을 제시해 드리고 또 현업자 수강생분들과 실전 토론 시간을 가짐으로써 지식의 차원이 아니라 바로 회사에서 적용하실 수 있는 지식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Rachel 리크루터님: 강의 내용은 실제 사례 바탕으로 구성되며, 케이스 스터디를 통한 '실습' 과정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실제 실무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포맷과 방법들을 배우실 수 있을 겁니다.
반승환 개발자님: 채용프로세스는 수많은 커뮤니케이션의 연속이에요. 필연적으로 테크리쿠르터는 사내 개발자 그리고 후보 개발자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하기 때문이죠. 제 강의를 들으시면, 개발자들의 니즈를 잘 이해하고, 더 상대방과 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테크 리크루터가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Q. 실리콘밸리의 채용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는 한국에서 채용 프로세스의 남아있는 과제는 무엇일까요?

회사의 culture입니다. 채용이 채용팀만의 업무가 아니라 CEO의 제일 중요한 업무이고, 전 구성원이 본인들의 조직을 더 성장시키고자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야한다고 봅니다. 다들 좋은 사람을 뽑고 싶어하지만 채용의 과정에 있어 소극적이며 시간을 많이 쓰지 않습니다. 글로벌 회사 A사의 경우 조직장(Hiring Manager)은 대부분의 1차 인터뷰에 직접 참여해보고 조직원을 선발합니다. 합격이 쉽지 않다는 것을 고려하면 많은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지요. 전사 회의 역시 얼마나 좋은 사람들을 우리가 뽑고 있고, 앞으로도 더 우수한 사람을 발굴하기 위해서 다들 인재추천이나 면접경험 개선을 하는데 투자해야 하는지 강조를 하는 등 실리콘밸리의 채용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는 한국의 채용 방식에는 풀어야 할 숙제가 존재합니다.

Q. 개발자의 입장에서 테크 리크루팅과 관련하여 특별한 이력이 있으신가요?

저는 현재 쿠팡에서 시니어 개발자로서 일하고 있기 때문에, 면접에도 직접 투입되며 사내 테크 리쿠르터와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개발자로서 구글, 아마존, 바이트댄스 등 국내, 일본, 싱가폴, 북미 등의 많은 리쿠르터, 헤드헌터들과 커뮤니케이션하며 다양한 채용 절차를 경험해봤어요. 단순한 콜드메시지, 콜드메일을 주고 받은 것까지 합하면 리크루터와의 컨택 경험이 100회 이상은 될 것 같은데, 이들을 만나면서 제가 개발자로서 느꼈던 여러 Good vs Bad 경험들을 자세하게 공유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Q. 선망받는 여러 IT 기업의 테크 리크루터로 일하셨었는데, 강사님만의 커리어 로드맵 설계 방법이 궁금해요!

저는 내가 가고 싶은 '회사' 보다 일하고자 하는 '분야' 'Industry' 를 먼저 명확히 한 후, 커리어 로드맵을 설계했던 것 같아요. 원래 테크 분야의 개발과 기획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직접 팀을 꾸려서 앱을 만들고 출시하기까지의 사업 경험을 가지고도 있는데, 이 경험이 실제로 채용 시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구요. 이처럼 저라는 사람 자체가 원래 IT 분야에 관심이나 흥미도가 높은 사람이다 보니, 내가 특히 관심 있어 하는 IT 분야는 무엇인지 끊임없이 찾았었고 (예를 들어, 모빌리티, 핀테크 등), 각 산업 분야의 인재들을 만나면서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도도 더 깊어지는 선순환적인 루프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멋진 '회사' 보다는 멋진 '비즈니스' 를 하고 있는 회사의 리크루터로 나아가고 싶어요.

Powered by Froala Editor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지금 보고 계시는 강의의 관련 태그로 다른 강의도 찾아보세요.

오프라인

IT 기업 핵심 인재를 발굴하고 채용하는 테크 리크루팅: 포지션 오픈부터 클로징까지

매일 선착순 20명 한정! 할인가 확인하고 커리어 성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