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로 강의
  • 비즈니스
  • 입문, 초급

태블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 맞춤형 대시보드 설계부터 인사이트 도출까지

실무 사례로 배우는, 태블로를 통한 실무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방법과 노하우, 활용법까지! 태블로 프리미엄 파트너사 현업자 강사님에게 직접 배워보세요!

바로 수강
수강 기한
평생 수강
  • 온라인
    총 37강, 약 07시간 58분

태블로를 통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 역량!

발표 및 업무 보고 시간, 이젠 말하지 말고 보여주세요. 태블로 시각화 자료로 정확히 이해시키고, 빠르게 인정받게 됩니다.

누구나 단기간에 전문가가 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태블로를 통해 빠르게 업무 역량을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

강의소개

매일 작업하던 엑셀 처리 수작업,
이 강의 하나로 태블로 역량 완성하고, 업무 시간 2배 이상 단축해 보세요!

태블로 강의

01. 발표 시간, 데이터 시각화로 빠르게 업무 역량 증명

데이터 시각화는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보는 법 기초부터 알려드립니다. 나아가 효율적으로 시각화 하기 위해 태블로에서 어떤 데이터를 사용해야 하는지, 차트 구성을 위해 어떻게 전처리를 해야하는 지까지 모두 배우실 수 있습니다. 업무 보고 시간, 이제 시각화 자료 하나로 모두를 쉽게 이해시키고 빠르게 인정받아 보세요.

02. 데이터 분석을 통한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

태블로를 이용한 데이터 분석과 시각화를 통해, 글에서는 쉽게 보이지 않던 통찰력을 가져보세요. 태블로로 단순히 보고서를 만드는 데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와 데이터 사이에서 나오는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핵심 데이터 차트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03. 맞춤 대시보드 제작으로 한 눈에 보는 우리 기업 데이터

태블로를 통해 손쉽게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관리하여 업무 효율성을 3배 이상 올려보세요. 회사의 프로젝트, 예산, 인프라, 자산 등을 내가 원하는 기간, 혹은 내가 원하는 지역만 클릭하면 바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우리 회사 맞춤 대시보드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복잡한 데이터를 단순화해서 빠르고 쉽게 데이터를 확인하는 법부터 액티브하고 동적인 대시보드까지 만들 수 있게 알려드립니다.

 


본 강의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데이터를 보는 법부터,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데이터 시각화 역량 및 노하우까지!

  • 맞춤 대시보드 제작

    다양한 도메인 케이스 스터디

    원하는 데이터 선정, 대시보드 시나리오 설계, 화면 설계까지 배우며 실무에서 실제로 기업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맞춤형 대시보드를 제작,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태블로 강의
  • 데이터 보는 법

    태블로 기능 & 데이터 처리

    데이터 연결법, 차트 구성 전처리, 실전 적용을 위한 데이터 사용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태블로 기능과 데이터 분석, 최초로 두 가지를 접목시킨 강의입니다. 

    태블로 강의
  • 2022 최신 자료

    업무 능력 & 개인 포트폴리오 적용까지

    회사 실무 적용은 물론, 개인 커리어를 위해 태블로를 통한 포트폴리오 제작 노하우와 2022 최신 버전의 태블로 자격증 대비 특강까지 제공해 드립니다.

    태블로 강의

데이터 시각화는 더 이상 단순한 Skill Set이 아닙니다.
앞으로 더욱 더 중요해질, 커뮤니케이션 방식입니다. 


본 강의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실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강의를 듣는 동시에 현업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및 시각과 역량을 갖게 됩니다. 단 8시간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우리 기업 맞춤형 대시보드 파일을 만들고 데이터 도출 역량을 길러보세요.

2

태블로 프리미엄 파트너사 현업자 직강

데이터 시각화를 잘 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태블로의 시각화 기능만 배우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태블로는 서로 다른 장소에 저장된 데이터를 연결하고 추출해 사용하기 때문에 엑셀, SQL, 오라클 등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부터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현업에서 태블로를 오랜 시간 교육해온 경력을 기반으로 여러분이 실무에서 바로 적용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3

자격증 & 포트폴리오 & 이직까지 도움되는 필수 과정

데이터 시각화의 모든 것, 해당 강의 하나로 해결하세요. 2022 최신 업데이트 버전의 태블로 자격증 특강과, 개인 커리어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노하우 및 포트폴리오 피드백 세션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FAQ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Q. 수강 시, 준비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실습을 위해 개인 PC를 준비해 주세요. 이 외 모든 강의 자료는 러닝스푼즈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Q. 기초 지식이 없어도 수강 가능한가요?

태블로라는 툴을 처음 들어보신 분도 가능합니다.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강의입니다.

Q. 강의 방식은 무엇인가요?

기존에 진행된 오프라인 강의를 온라인으로 재해석하여 편집한 온라인 강의입니다. 어디서든 수강 가능합니다.

수료하신 분들의 추가적인 후기는 어떤가요?

태블로 기초부터 실습까지 전 과정을 한번에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동안 회사에서 번거롭게 매번 수작업 했던 일들을 이제는 한번에 빠르게 데이터 분석, 시각화하여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김명환, 그로스 마케터

강사님께서 태블로 강의 경력이 오래되셔서, 지식 전달 방식이 매우 뛰어나셨습니다. 태블로 역량도 출중하시고 다양한 예시와 케이스 스터디를 다뤄주셔서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바로 실무에 실행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 주어 좋았습니다.

김중재, 개발자

바로 실무에서 쓸 수 있는 사용법들을 알려주셔서 매우 유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실무에서 쓰이는 것만 알려주셔서 빠른 시간 내에 핵심 내용만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데이터 배경 지식이 없는 상태로 참여해서 처음엔 어려울까 걱정했지만, 강사님께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신지혜, 리쿠르터
수강 대상

이런 분들은 꼭 들으셔야 해요!


데이터 활용 능력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현업 마케터, 영업 관리, 기획 담당자


데이터를 분석한 후, 시각화를 통해 의견을 전달하고자 하는 데이터 직종 종사자


단순 엑셀수작업에서 벗어나 데이터로 지표를 해석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PM/PO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태블로 강의

엄효정 강사님

이력사항
  • (현) 토스 Data analysis platform team 소속 Data quality specialist
  • (전) Bigx Data 데이터 엔지니어링팀 소속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공공데이터
프로젝트
  • 22년 빅데이터시각화아이디어 TOP 2 Ranking
  • 21년 스타트업 대상 태블로 기초교육 진행
  • SKT – 관광 리포트 개발
  • 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전문교육(중고급)- 데이터 통계 및 빅데이터 분석 실무
  • *Tableau Desktop Specialist 자격증 보유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업에서 태블로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를 하고 있는 실무자 엄효정입니다. 저는 사실 태블로 교육 팀에서 함께 교육을 진행했지만, 개발적인 역량까지 갖추고 싶어 엔지니어링 팀으로 회사에서 이례적인 커리어 전환을 했습니다. 태블로에 대한 깊이를 평소 궁금했던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시각적인 차트로 이를 표현하는 것에 흥미를 느껴 태블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는 태블로의 새로운 기능들을 익히며 태블로와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2. 강의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수업은 태블로 기초부터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 제작 방법까지 핵심 내용들만 골라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업은 이론적인 수업이 아니라 같이 실습을 진행하고 실무 과제를 만들어보며 빠르게 태블로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실무에서 직접 적용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가장 먼저 어떤 데이터로 어떻게 태블로에 활용을 할 것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어떻게 볼 수 있는 지부터 알려드리는 수업이 될 것이고,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해서 그 데이터로 대시보드를 만들고 최종적으로 현업에 사용가능한 결과물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습니다.

3. 본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수강생 분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시각적으로 차트를 표현해내고, 빠르게 이 데이터를 분석해서 리포트를 보고해야 하는 분들께 아주 적합한 강의입니다. 제가 실제로 현업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익힌 다양한 노하우들을 소개해 드리고 배울 예정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서 업무에 바로 적용해 보시거나, 본인의 커리어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다른 강의와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

시중의 태블로 강의는 데이터 분석 키워드 따로, 그리고 태블로 키워드 따로 되어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접목 시키는게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저는 이 부분부터 설명해 드릴 예정입니다. 태블로에 대한 기능 위주로 진행되는 교육들은 타 플랫폼에서도 배울 수 있어요. 하지만 기능 만을 배운다면, 현업에 적용이 어렵습니다. 저만이 할 수 있는 보다 특색 있는 수업을 위해 데이터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현직 실무자가 알려주는 다양한 활용 사례부터 실질적으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5. 본 수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 주위를 보면 데이터는 대부분 통계학 전공자들이 다루시더라고요. 데이터를 다루기 위해서는 통계나 숫자 관련한 학과가 유리한 것도 사실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회사에서 데이터 교육 팀을 거쳐서 엔지니어링 팀까지 할 수 있는 이유는 '태블로'라는 툴 덕분입니다. 문과를 나왔어도, 다른 전공을 했어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게 태블로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하지만 배우기 쉽다고 해서 적용까지 쉬운 것은 아니었습니다. 알아가면 알아 갈수록 어려운 점들이 정말 많이 있었기 때문에, 태블로가 접하기 쉽고 빠르게 배운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 업무에서 이를 적용해서 데이터를 표현한다는 것 자체가 점점 어려움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교육팀에서 근무하면서 태블로를 저와 같은 경험을 하고 계신 현직자 분들을 많이 만나며, 어느 부분에서 어려워하시는지 피드백의 경험이 쌓여있어요. 데이터 시각화가 필요하신 분들께, 저와 같은 시행 착오를 하지 않으시도록, 처음부터 쉽게 배우고 현업 적용까지 빠르게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6. 마지막으로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나요?

태블로는 언어에 대한 장벽이 없고, 언어를 다루는게 아니라 드래그 앤 드롭 기능으로 갖다 넣고, 화면만 만들면 바로 나오는 툴이예요. 기능만 알면 누구나 할 수 있는 툴이고, 많이 쓰는 함수들은 정해져 있어요. 많이 쓰는 함수들이 어떤 것인지, 핵심만 모아서 배우시면 어디에서나 적용이 가능해요. 사실 새로운 언어 혹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익힌다는 것은 스스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저와 함께 핵심 액기스로 단계별 실력을 쌓아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블로를 익히기 위해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라면 그 다음은 실습과 복습을 통해 두 번째 단계에 도전해 보는 것입니다. 과제, 실습을 통해 그 환경을 제공 해드리겠습니다. STEP BY STEP으로 함께 나아간다면 여러분들도 반드시 태블로 전문가로 발돋움하게 되실 겁니다!

커리큘럼 (37)

  • SECTION 1. 태블로의 기초

    02:10:58

    1-1. 인트로

    00:08:12

    1-2. Public 업로드 방법

    00:15:11

    1-3. Tableau에 맞는 데이터 형식

    00:05:58

    1-4. 관계 vs 조인

    00:18:53

    1-5. 측정값 vs 차원

    00:03:58

    1-6. 막대 차트 만들기

    00:23:15

    1-7. 막대 계층 만들기

    00:15:02

    1-8. 연속형 vs 불연속형

    00:01:34

    1-9. 라인차트 만들기

    00:12:01

    1-10. 파이차트 & 도넛차트 만들기

    00:19:05

    1-11. 1주차 과제 안내 및 예시

    00:07:49
  • SECTION 2. 차트의 활용

    01:52:50

    2-1. 인트로

    00:01:59

    2-2. 태블로에서 지원하는 DB 종류

    00:02:56

    2-3. 워드 클라우드 & 트리맵 만들기

    00:18:05

    2-4. 버블맵 개념

    00:06:12

    2-5. 캘린더 차트 만들기

    00:13:51

    2-6. MAP 차트 만들기

    00:21:13

    2-7. MAP 차트 - 공간 파일(shp) 예시

    00:03:05

    2-8. 기업 사례 소개

    00:10:07

    2-9. 컨테이너 사용법

    00:13:43

    2-10. 컨테이너 활용 예제 실습

    00:21:39
  • SECTION 3. 계산식 파헤치기

    02:05:53

    3-1. 인트로

    00:02:31

    3-2. 버블맵 만들기 실습

    00:10:01

    3-3. 대시보드 만들기 실습 (1) - 컨테이너 및 KPI

    00:24:15

    3-4. 대시보드 만들기 실습 (2) - 그래프 넣기

    00:23:27

    3-5. 퀵 테이블 계산 실습

    00:25:09

    3-6. 기본 함수 활용

    00:10:35

    3-7. 날짜 함수 활용

    00:17:03

    3-8. LOD 개념

    00:07:25

    3-9. 3주차 과제 안내 및 예시

    00:05:27
  • SECTION 4. 대시보드의 모든 것

    01:48:23

    4-1. 인트로

    00:01:59

    4-2. 태블로 작업 우선순위

    00:16:51

    4-3. LOD 계산 실습

    00:14:59

    4-4. 날짜 함수 활용

    00:17:16

    4-5. 매개변수 활용

    00:22:51

    4-6. 집합 활용

    00:12:19

    4-7.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활용한 동작 대시보드 만들기

    00:22:08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지금 보고 계시는 강의의 관련 태그로 다른 강의도 찾아보세요.

온라인

태블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 맞춤형 대시보드 설계부터 인사이트 도출까지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