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로 강의
  • 비즈니스
  • 입문, 초급

태블로 데이터 시각화 : 맞춤형 대시보드 설계부터 인사이트 도출까지

실무 사례로 배우는, 태블로에서 인사이트를 뽑아내는 방법과 노하우, 활용법까지 ! 현업자 강사님과 함께 입문부터 활용까지 일취월장의 실력을 쌓아보세요.

2기
강의 일정
22.08.14 ~ 22.09.04 (총 4회) 매주 일요일 10:00 ~ 13:00 (총 12시간)
  • 오프라인
  • LIVE
    Zoom 온라인 라이브 (링크제공)

화려한 데이터 시각화 역량

아직도 데이터 분석가만의 영역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데이터 시각화
4주만에 이직 & 업무 역량 Level up !

강의소개

수 많은 시각화 툴,
이 강의 하나로 태블로 역량 완성!

태블로 강의

01. 끝없는 엑셀파일 관리는 그만 ! 대시보드로 효율적인 시각화 업무

기록하고 관리하는 대시보드가 없어서, 일일이 내부의 시스템을 관리하셨나요? 이제는 담당자가 바뀌어도 OK! 연동해두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는 태블로와 함께 나의 기업에 필요한 대시보드를 만듭니다.

02. 데이터에서 나오는 인사이트 발굴

분석을 통해서, 글로는 보이지 않던 시각화 데이터로 통찰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단순히 보고서를 만드는데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와 데이터 사이에서 나오는 인사이트에만 집중할 수 있는 핵심 데이터 차트를 만들 수 있어요.

03. 한 눈에 볼 수 있는 우리 기업 데이터

프로젝트, 예산, 인프라, 자산 등 내가 원하는 기간, 혹은 내가 원하는 지역만 클릭해서 복잡한 데이터를 단순화해서 볼 수 있습니다. 손쉽게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관리해보세요. 액티브한 대시보드로 보고 업무의 효율성을 올려보세요.

 
 
 
 

 


본 강의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데이터를 보는 법부터, 실무 노하우 시각화 역량까지 !

  • 맞춤 대시보드

    각자의 도메인 맞춤형

    내가 원하는 데이터 선정, 대시보드 시나리오 설계, 화면 설계와 피드백까지 ! 현업에서 실제로 사용가능한 대시보드 완성

    태블로 강의
  • 데이터를 보는 법

    태블로 기능 & 데이터 처리

    데이터 연결법, 차트 구성 전처리, 실전 적용을 위한 데이터 사용법까지 배울 수 있습니다. 최초로 두가지를 접목시킨 오프라인 강의 ! 

    태블로 강의
  • 보너스세션

    특강과 Q&A

    포트폴리오 노하우와 2022Ver 자격증 대비 특강, 지속적 네트워킹까지 함께 합니다.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Q&A 가능한 환경 구성

    태블로 강의

데이터 시각화는 더이상 단순한 스킬셋이 아닙니다.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커뮤니케이션 방식입니다. 


본 강의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

맞춤 커스터 마이징 교육을 위한 매주 실전학습 진행

온라인 강의를 많이 들어보셨다면 아실꺼예요. 무조건 강의만 듣는다고 완벽한 현업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의 목표는 모두에게 동일한 예제파일과 템플릿이 아닌, 4주 이후에 현업에 돌아가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나만의 대시보드 파일입니다. 해당 강의는 소수 정예로 마감되는 오프라인 강의로, 매주 private한 개별 피드백 시간이 주어져, 강사님과 함께 실습하며 각자의 회사에 맞춤화된 대시보드 결과물을 손에 쥐어서 가지고 가실 수 있습니다.

2

시작부터 확실하게,태블로 프리미엄 파트너사 현업자에게 배우세요

데이터 시각화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단순히 시각화의 기능만을 배우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태블로는 서로 다른 장소에 저장된 데이터를 연결하고 추출해 사용할 수 있지만 엑셀,SQL,오라클 등 데이터를 가져오는 방법부터 제대로 알아야 홀로서기가 가능합니다. 데이터를 보는 법 부터 알려드려, 수업 이후의 action이 가능하게끔 수업합니다.

3

자격증 & 포트폴리오 & 이직까지 커버할 수 있는 시각화 과정

이 강의 하나로 시각화에 필요한 것 모든 것을 충족시켜줍니다. 2022 최신 업데이트 버전의 자격증 특강과, 이직을 위한 포트폴리오 피드백 세션까지 누려보세요.

FAQ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Q.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하나요?

해당 과정은 전체 오프라인(현장강의)로만 진행됩니다. 온라인 Live가 동시송출되오니, 상황에 따라 선택적 현장/온라인 참여가 가능합니다. 단, 태블로 실습 특성 상, 오프라인 참여를 권장드립니다.

Q. 수강 시, 준비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실습을 위해 개인 PC가 꼭 필요합니다.

Q. 기초 지식이 없어도 수강 가능한가요?

태블로라는 툴을 처음 들어보신 분도 가능합니다.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강의입니다.

수료하신 분들의 추가적인 후기는 어떤가요?

태블로 기초부터 실습까지 적당하게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후에 과정이 개설된다면 태블로 중급자 심화 과정까지 배우고 싶어요.

김종환, 그로스 마케터

강사님께서 친절하시고 질문들에 바로바로 답을 잘 해주셔서 편했고 여러 단계로 예시를 보여주셔서 이해하기 편했어요!

김명재, 개발자

바로 실무에서 쓸 수 있는 사용법들을 알려주셔서 빠른 시간 내에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데이터 배경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참여해서 처음엔 어려웠지만, 강사님께서 친절하게 설명해주셔서 잘 따라갈 수 있었습니다 !

신지혜, 리쿠르터
수강 대상

이런 분들은 꼭 들으셔야 해요!


나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더욱 업그레이드 하고 싶은 현업 마케터, 영업관리, 기획 담당자


시각화에 관심은 있었는데, 아직 데이터만 다루고 있는 데이터 직종의 종사자 분들


단순 엑셀작업에서 벗어나 데이터로 지표를 해석하고, 인사이트를 얻고 싶은 PM/PO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태블로 강의

엄효정 강사님

이력사항
  • (현) Toss Data analysis platform team 소속 Data quality specialist
  • (전) Bigx Data 데이터 엔지니어링팀 소속
  •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공공데이터
프로젝트
  • 22년 빅데이터시각화아이디어 TOP 2 Ranking
  • 21년 스타트업 대상 태블로 기초교육 진행
  • SKT – 관광 리포트 개발
  • 21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전문교육(중고급)- 데이터 통계 및 빅데이터 분석 실무
  • *Tableau Desktop Specialist 자격증 보유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업에서 태블로를 통해 데이터를 분석 및 시각화를 하고 있는 실무자 엄효정입니다. 저는 사실 태블로 교육팀에서 함께 교육을 진행했지만, 개발적인 역량까지 갖추고 싶어 엔지니어링 팀으로 회사에서 이례적인 커리어 전환을 했습니다. 태블로에 대한 깊이를 평소 궁금했던 데이터들을 분석하고 시각적인 차트로 이를 표현하는 것에 흥미를 느껴 태블로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꾸준히 업그레이드되는 태블로의 새로운 기능들을 익히며 태블로와 같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2. 강의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수업은 태블로 기초부터 실무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대시보드 제작 방법까지 핵심 내용들만 골라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수업은 이론적인 수업이 아니라 같이 실습을 진행하고 실무 과제를 만들어보며 빠르게 태블로를 익힐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실무에서 직접 적용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가장 먼저 어떤 데이터로 어떻게 태블로에 활용을 할 것인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데이터를 어떻게 볼 수 있는지부터 알려드리는 수업이 될 것이고,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를 선택해서 그 데이터로 대시보드를 만들고 최종적으로 현업에 사용가능한 결과물을 가지고 갈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습니다.

3. 본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수강생 분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시각적으로 차트를 표현해내고, 빠르게 이 데이터를 분석해서 리포트를 보고해야한다 ! 하시는 분들께 아주 적합한 강의입니다. 제가 현업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익힌 다양한 노하우들을 소개해 드리고 배울 예정이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서 업무에 바로 적용해 보시거나, 본인의 커리어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다른 강의와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

시중의 태블로 강의는 데이터분석 키워드 따로, 그리고 태블로 키워드 따로 되어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실제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이 부분을 접목 시키는게 가장 중요하기때문에, 저는 이 부분부터 설명드릴 예정입니다. 태블로에 대한 기능 위주로 진행되는 교육들은 타 플랫폼에서도 배울 수 있어요. 하지만 기능만을 배운다면, 현업에 적용이 어렵습니다. 저만이 할 수 있는 보다 특색 있는 수업을 위해 데이터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현직 실무자가 알려주는 다양한 활용 사례부터 실직적으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5. 본 수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또한 컴퓨터를 전공했지만 데이터는 대부분 전공자들이 다루시더라구요. 데이터를 다루기 위해서는 통계나 숫자 관련한 학과가 유리한 것도 사실이예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회사에서 데이터 교육팀을 거쳐서 엔지니어링팀까지 할 수 있는 이유는 '태블로'라는 툴 덕분입니다. 문과를 나왔어도, 다른 전공을 했어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게 태블로의 가장 큰 장점이예요. 하지만 배우기 쉽다고 해서 적용까지 쉬운 것은 아니였습니다. 알아가면 알아 갈수록 어려운 점들이 정말 많이 있었기때문에, 태블로가 접하기 쉽고 빠르게 배운다는 장점이 있지만, 실제 업무에서 이를 적용해서 데이터를 표현한다는 것 자체가 점점 어려움으로 다가왔던 것 같습니다. 교육팀에서 근무하면서 태블로를 저와 같은 경험을 하고 계신 현직자 분들을 많이 만나며, 어느 부분에서 어려워하시는지 피드백의 경험이 쌓여있어요. 데이터 시각화가 필요하신 분들께, 저와 같은 시행 착오를 하지 않으시도록, 처음부터 쉽게 배우고 현업적용까지 빠르게 가르쳐 드리겠습니다.

6. 마지막으로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나요?

태블로는 언어에 대한 장벽이 없고, 언어를 다루는게 아니라 드래그앤드롭 기능으로 갖다 넣고, 화면만 만들면 바로 나오는 툴이예요. 기능만 알면 누구나 할 수 있는 툴이고, 많이 쓰는 함수들은 정해져있어요. 많이 쓰는 함수들이 어떤 것인지, 핵심만 모아서 배우시면 어디에서나 적용이 가능해요. 사실 새로운 언어 혹은 새로운 프로그램을 익힌다는 것은 스스로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지만, 저와 함께 4주동안 핵심 액기스로 단계별 실력을 쌓아간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태블로를 익히기 위해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첫번째 단계라면 그 다음은 실습과 복습을 통해 두번째 단계에 도전해 보는 것입니다. 과제, 실습, 그리고 복습영상제공을 통해 환경을 제공 해드리겠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의 장점을 충분히 아실꺼예요. STEP BY STEP으로 함께 나아간다면 여러분들도 반드시 태블로 전문가로 발돋움하게 되실 겁니다!

커리큘럼 (4)

  • 1주차 : 태블로의 기초

    가장 파워풀한 시각화 도구로 꼽히는 태블로의 기본적인 기능에 대해 살펴봅니다.

    실무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막대/라인/파이/도넛 등 다양한 차트의 활용법을 익혀,

    여러개의 차트를 인터랙티브하게 작동시키는 대시보드를 완성하고, 디자인을 개선해봅니다.


    1. 인트로

    - 강사 소개

    - 강의 커리큘럼 소개

    - 태블로소개


    2.데이터 준비와 연결

    - 태블로에 맞는 데이터 형식 설명 

    - DB 종류 가이드


    3. 태블로 기본 이론 설명 

    - 차원vs측정값

    - 연속형vs불연속형


    [CHALLENGE] 

    - 기본 차트 만들기 실습(막대, 라인, 파이, 도넛 등)

    - 기본 대시보드 만들기 실습 (간략한 컨테이너 사용법 소개)


    [WORKSHEET]

    1주차 과제

    - 분석하고 싶은 데이터 주제 선정해오기(무료데이터 url 제공)

    - 수집 방법은 상관 없습니다. 혼자 진행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그룹으로 진행됩니다.

  • 2주차 : 차트의 활용

    1.다양한 차트의 활용

    -워드 클라우드

    -MAP

    -버블


    2. 실무 차트 소개

    - 실무에서 실제 개발했던 사례 소개


    [CHALLENGE]

    - 이중축으로 만드는 그래프 실습


    [WORKSHEET]

    2주차 과제

    - 선정한 주제에 대한 시나리오 설계 (시나리오 설정 방법)

    - 배운 차트로 과제 실습 진행

  • 3주차 : 계산식 파헤치기, 컨테이너 활용법

    1.계산식 파헤치기

    - DATE(날짜)를 활용한 계산식 

    - LOD 기본 개념 (FIXED, INCLUDE, EXCLUDE)


    2.컨테이너 활용법

    - 많이 활용하는 함수 및 계산식 활용

    - 컨테이너 사용법


    [CHALLENGE]

    - 대시보드 실습


    [WORKSHEET]

    1. 시나리오 설계 및 제작한 화면 피드백

    2. 계산식을 활용하여 난이도 있는 차트 만들기


  • 4주차 : 대시보드의 모든 것

    1.대시보드의 모든 것

    - 매개변수 

    - 동작 필터 

    - 여러 분야에 대한 대시보드 트렌드 사례 소개(public)


    2. 눈길을 끄는 대시보드의 비밀 

    - 대시보드 디자인 

    -  백드라운드 이미지


    [CHALLENGE]

    1. 4주간 진행한 롱텀 과제 개인 발표 및 피드백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지금 보고 계시는 강의의 관련 태그로 다른 강의도 찾아보세요.

오프라인 LIVE

태블로 데이터 시각화 : 맞춤형 대시보드 설계부터 인사이트 도출까지

선착순 한정! 할인가 확인하고, 태블로로 데이터 시각화 역량을 갖춰 우리 기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해보세요! (할인가 잔여석 1)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