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보상, 성과관리, 인사평가, 강의
  • 비즈니스
  • 초급, 중급, 고급

HR 평가 보상 MASTER : Case study로 배우는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HR 전략

스타트업은 어떻게 성장 단계 별로 평가, 보상 체계를 갖춰야 할까요? 실사례와 컨설팅 수준의 Advisory를 통해 생생한 노하우를 배워보세요!

8기
강의 일정
24.03.30 ~ 24.04.20 (총 4회) 매주 토요일 10:00 ~ 13 :00 (총 12시간)

평가/보상부터 우리 회사에 맞는
최적의 합리적인 HR 전략 수립

글로벌 최대 HR 컨설팅펌 Mercer 출신으로 스타트업 초기 단계부터 상장사까지
약 130여개 그룹 컨설팅 경험을 가진 강사님과 함께 해결해보세요!

강의소개

HR 평가/보상부터 현업에 바로 활용할
성장 단계별 HR 제도 Case와 적용법을 모두 담았습니다.


평가 보상 강의

01. 평가 보상 제도 설계, 도입, 적용을 위한 필수 강의

평가, 보상부터 HR 제도 도입 등 여러가지 변화를 시도하고 있지만 레퍼런스도 부족하고 설계, 도입, 적용에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HR 컨설팅펌 출신으로 대기업부터 중견, 스타트업 인사 실무를 경험하고, 130여개 스타트업/중견기업 HR 컨설팅을 담당해온 강사님들께 컨설팅 수준의 Advising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02. IT, 게임, 핀테크, 플랫폼, 이커머스, 콘텐츠 등 130여개 스타트업/중견 기업 사례를 통한 성장 단계 별 HR 전략과 대응 사례

HR 제도의 정답은 없지만 적합한 솔루션은 있습니다. 우리 회사 단계에 맞는 HR 제도에 대한 고민도 함께 해결해보세요! 소수인력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탐색기 시기부터 신사업/기업공개 단계까지 OKR과 주식보상, 직무 구분 방안, 역할단계 별 평가/보상, 직급설계 및 Pay Banding, 성과급, 핵심인재 관리 등 실사례 바탕으로 HR 전략을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03. 평가/보상 제도의 방향성 설정부터 실사례 바탕 케이스 스터디까지!

처음 평가보상 업무를 맡게 되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 평가 보상 제도의 기본 방향성과 핵심 프레임워크를 제대로 정리해보세요! 평가 보상 제도의 주요 개념과 방법론, 트렌드와 Case study까지 배우고 우리 회사에 적용 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우리 회사에 맞는 평가/보상 체계를 만들기 위한 핵심 프레임워크.
이를 기반으로 각 이해당사자들을 설득+커뮤니케이션하여 제도로 녹여낼 지 배워보세요!

  • 평가, 보상 및 HR 제도 도입을 위한 프레임워크 체득

    성장 단계별 HR 전략

    스타트업(중소/중견) HR의 특징과 평가 및 보상 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부터 실제 평가/보상 제도 정착을 위한 내부 HR의 역할과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들을 세세히 알려드립니다.

    평가 보상 강의
  • 초기 단계부터 유니콘 스타트업, 대기업까지 실제 사례

    다양한 산업군별 130여개의 Case study

    HR 컨설팅 펌 10년, 국내 유명 유니콘 스타트업부터 얼리 스테이지까지 다양한 회사의 인사 제도 설계를 해오신 강사님의 다양한 Case study & 최신 HR Trend 까지 놓치지 마세요!

    평가 보상 강의
  • Advisory를 통한 우리 회사의 HR 고민 해결

    산업, 인력 규모, 경영진의 방향에 맞는 HR 이슈

    우리 회사 산업군, 인력 규모에 맞게 고민하고 계신 HR 이슈들을 Advisory Session을 통해 해결해 보세요. 강사님께 우리 회사의 현 HR 고민을 함께 강사님들과 논의하고 해결해보실 수 있습니다.

    평가 보상 강의

평가/보상 제도와 우리 기업 HR에 대한 고민,
HR 전문가 강사님들과 함께 해결해보세요.

본 강의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

평가/ 보상부터 HR 제도의 핵심 구성 요소와 실제 도입 노하우 습득

평가를 해야 하는 이유와 변화 방향, 평가구조/요소 및 평가 방식의 주요 개념에 대해 제대로 가르쳐 주는 곳은 없었습니다. 10년간의 컨설팅펌 경력과 현재의 대기업 HR 경력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평가/보상에 대한 프레임워크를 배워가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Case Study와 최신 HR 트렌드도 놓치지 마세요!

2

다양한 업계별 HR 제도 설계와 도입, 적용 시 대응 전략 

IT, 핀테크, 게임, 커머스, 플랫폼, 바이오, 패션, 콘텐츠 등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인사제도를 담당해오신 강사님과 성장단계에 따른 평가/보상 등 HR Perspective를 정립하고 경험한 사례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에서 HR System/ Process가 어떻게 Working하는 지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기회!

3

우리 조직의 HR 관련 고민 (평가/ 보상 및 기타 HR 이슈)을 컨실팅펌 출신 강사님들과 함께 논의

Advisory Session을 통해 각 수강생들의 현재 HR 관련 고민에 대해 두 분의 강사님과 함께 고민하고 도입 과정까지 함께 논의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평가/보상 외에도 다양한 HR 관련 고민을 질문해 주셔도 좋습니다.

본 강의를 수강하기 전, 안내사항

  • * 본 과정은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합니다.
  • * 수강 신청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이후 과정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1기-4기수 all 조기마감)
  • * 3주차 Advisory Session은 토론형 강의형태로 운영하며, 동종업계에 있는 HRer수강생 분들과도 커뮤니케이션과 인사이트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FAQ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Q. 4주차에 있는 Advisory session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3주차 강의 이후에 현재 조직에서 고민 되시는 부분을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면 4주차 강의에서 고민에 대한 피드백을 강사님들께서 준비해 주시고, 관련 피드백에 대해 함께 토의해 봅니다. 평가/보상 외에 다른 인사 관련 고민들을 질문해주셔도 좋습니다.

Q. 3주차에 있는 미니 Q&A 세션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강의 전 평가/보상 제도를 포함하여 HR 분야에 대해 궁금하셨던 부분에 대해 HR 컨설턴트가 직접 사례와 함께 답변을 드릴 예정입니다.

Q. 저희 회사는 인원이 20명 정도입니다. 그래도 도움이 될까요?

지난 기수에는 인원이 15명인 회사부터 500명인 회사까지 다양한 기업의 HR 담당자분들이 수강하셨습니다. 스타트업의 성장 단계별 HR 전략을 소개하기 때문에 인원이 적거나 특별한 산업군이셔도 강의를 통해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료하신 분들의 추가적인 후기는 어떤가요?

"정말 탄탄한 강의 자료와 강사님들의 조언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회사 지원 없이 오로지 제 사비로, 제 의지로 강의 신청을 했었고 강의를 듣기 전에는 60만원이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강의 1회차에 불만족스러우면 바로 환불하려했구요....그런데 수강하고 나니 이거 100만원 받으셔야 적정한 시장가 같습니다. 정말 강사님들도 아침부터 수고해주신 스텝분들도 감사 드립니다."

스타트업, 경영, 인사 기획

"짧은 시간동안 이론과 실제를 다양하게 커버하려 노력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컨설팅 베이스로 대기업, 스타트업 모두 경험해 보신 강사님들이셔서 배울 수 있는 점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스타트업, P&C Lead

"다양한 회사 사례(Case study)와 강사님들의 풍부한 경험 나눔 감사했습니다! 특히 Advisory session을 통해 혼자 고민하고 있던 평가/보상제도 세팅에 대한 고민의 실마리를 찾았습니다!"

대기업, HR 매니저
강의자료

이런 자료를 통해 학습해요!

평가 보상 강의

평가제도 설계 이슈

평가 보상 강의

Pay Band 설계

평가 보상 강의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HR 평가보상 프로세스

평가 보상 강의

성과급 설계
수강 대상

이런 분들은 꼭 들으셔야 해요!


합리적인 성과 보상 및 평가 체계를 구축하고 싶은 HR담당자 / 대표님


조직이 성장함에 따라 성장 단계별 필요한 성과 평가 체계가 필요한 스타트업 HR 담당자


기존의 올드한 평가 보상제도를 재정비하고 우리 조직에 맞는 새로운 성과 평가 치트키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평가보상 강의

송태호

이력사항
  • (현) 가디언즈랩(구. HR Avengers) 수석컨설턴트
  • (전) Mercer Korea 수석컨설턴트
  • (전) 글로벌스타트업 H사 HR Unit Lead (인사 총괄)
  • (전) 한온시스템 인재경영팀
  • (전) 삼성전자 인사팀
평가보상 강의

Tomas

이력사항
  • (현)HR 담당자
  • (전)글로벌 컨설팅 그룹 Project Manager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송태호: 대기업, 중견기업, 스타트업에서 여러 인사관리 및 운영분야의 실무경험을 쌓고, 글로벌 최대 HR컨설팅펌에서 다양한 회사의 인사제도 설계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HR에 Bible은 없지만, 최적의 Solution은 있을 수 있습니다. HR담당자들이 고민하는 이슈에 대한 최적의 Solution을 찾는데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Tomas: 약 10년간 글로벌 HR 컨설팅펌에서 다양한 Industry의 국내 대기업 및 외국계기업(MNC), 중견기업, IT기업, Start-up 대상의 HR제도 기획 PJT를 참여, 리딩 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현재는 국내 대기업의 HR Manager로 재직 중입니다. 이론보다는 실제, 회사와 직원의 함께 성장하기 위한 HR에 관심이 많고, 이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2. 강의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송태호: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이 성장하는 데 필요한 HR솔루션을 찾아서 만들어내는 과정은 상당히 힘들고 어렵습니다. 그래서 수강생이 갖고 있는 인사적인 이슈를 함께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강의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함께 인사담당자가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강사의 경험 및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Tomas: HR의 주요 영역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론과 Global Trend, 다양한 HR Case Study를 통해 각자의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역량을 쌓으실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강사 혼자만의 One-way Talk이 아닌 실제 소속회사의 HR 이슈, 고민을 나누고 대안을 함께 모색하는 과정을 갖고자 합니다.

3. 다른 인사 강의와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

송태호: 실무를 하면서 기획과 벤치마킹을 모두 함께 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본 수업을 통해 수강생들이 현업에서 바로 참고할 수 있는 사례를 얻고, 업무에 활용하거나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도 있고, 다양한 사례를 통해 얻은 Insight를 바탕으로 소속 회사에 맞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또는, 보고/설득 등 사내 커뮤니케이션에 필요한 근거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Tomas: 이 강의는 교과서적인 내용이나, 오랜시간에 걸쳐 검증된 이론을 다루지 않습니다. 직접적으로 혹은 간접적으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실무에서 참고/활용하실 수 있는 내용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다년간의 컨설팅 경험을 활용하여 실제 수강생 분들의 고민을 함께 논의하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4. 마지막으로 수강생분들께 하고 싶은 한마디!

송태호: 인사제도는 회사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구성원들을 조직이 기대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는 도구이기에, 어떤 회사에나 적용할 수 있는 정답은 없습니다. 내가 속한 조직의 상황과 그 변화를 어떻게 해석하고 또 제도에는 어떻게 녹여내야 하는 지, 그리고 각 이해당사자들과 어떻게 커뮤니케이션(또는 설득)해서 조직에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갈지 등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을 하나씩 풀어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Tomas: 혼자만의 Delivery가 아닌 각기 다른 현장의 HR 고민을 나누고 좋은 대안을 찾아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커리큘럼 (4)

  • 1주차. 스타트업 HR 특징 및 성장을 위한 평가제도

    강의 내용

    •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한 평가
      - 스타트업의 HR 특징
      - 평가 목적/구조/요소 및 평가 방식의 주요 개념, 방법론
      - 평가 트렌드와 Case Study
      - 목표수립~평가/피드백 과정의 개념 및 Trend와 사례
      - 1:1 Feedback, 코칭, 다면평가(360 Feedback) 운영방안 수립
      - Case Study : 평가 결과의 HR제도 연계, Low Performer 관리 등
      - 평가제도 도입과 정착을 위한 가이드 및 교육, 평가 모니터링 등
  • 2주차. 합리적인 보상제도 설계와 도입 Know-how

    강의 내용

    • 합리적인 보상 제도 설계와 도입
      - 보상제도의 개념 및 Trend
      - 보상의 개념 및 변화, 제도 설계하기
      - 직급/직무별 Pay-band 운영, Base Salary, Incentive / 성과급 제도 유형 및 설계 / 스톡옵션
      - 다양한 Incentive 설계 방법과 사례
      - 스타트업의 복리후생 : EVP, 직원 니즈, 인재 유형에 따른 보상 방안, 보상 관련 퇴사, 트러블에 대한 대처
  • 3주차.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성과보상체계 기획·운영

    강의 내용

    • 실제 사례를 통한 스타트업의 HR 특징 소개

      HR 관점에서 업종/조직구조/규모/펀딩 스테이지 등에 따른 조직 및 구성원의 특징 이해

      지난 4년간 130여개 회사를 통해 본 스타트업의 HR 고민과 대응 사례 소개

    • 단계 별 우선순위를 고려한 인사제도 특성 및 평가/보상 등 설계방안 (Case Sharing과 실제 구축 프로세스/방안) 

      평가/보상제도를 포함하여 수강생들이 HR분야에 대해 궁금해한 부분에 대해 강사가 직접 답변

  • 4주차. HR Advisory Session

    강의 내용

    • 각 조직의 성과 보상 체계 운영의 어려움을 함께 공유하고 두 강사님과 함께 우리 기업의 평가/보상 및 HR체계 전반에 대해 고민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토론형 강의형태로 운영하며, 동종업계에 있는 HRer수강생 분들과도 커뮤니케이션과 인사이트 공유하실 수 있습니다.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지금 보고 계시는 강의의 관련 태그로 다른 강의도 찾아보세요.

오프라인

HR 평가 보상 MASTER : Case study로 배우는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HR 전략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