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유저가 아무리 많아도 결국 마진이 높은 구조를 설계해야 이깁니다. 쿠팡의 계획된 적자 사례로 배우는 ‘그로스 모델링’으로 우리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 레버를 찾아야합니다.
지금 당장 손실을 보더라도, 규모를 키우면 해결될까요? 아니요, 고객을 늘어나는 것 만큼 매출의 폭도 커질 수 있도록 기울기를 높여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매출(마진)을 구성하는 요소를 잘게 쪼개고, 비즈니스에 중요한 핵심 레버를 찾아야합니다. 강사님의 쿠팡 사례로 여러분도 비즈니스에서도 어떤 핵심 레버로 임팩트를 낼 수 있는지 찾아보세요.
02. 언제 스케일업을 해야할까요? 커머스, SaaS, 제조, 글로벌 산업별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프로덕트/마케팅/비즈니스 종합적 관점에서 비즈니스를 점검해보세요.
자금 및 규모를 위해서는 스케일업은 필요하지만, 스케일업을 한다고 모든 회사가 돈을 버는 것은 아닙니다. 지금 당장 개선해야하는 지표가 무엇인지 알아야하며,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 숫자를 찾아내고, 개선하는 데 리소스를 쏟는 것이 지속적으로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전략을 세워보세요. 그로스 모델링을 통해 나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하고, 종합적인 관점에서 전략을 점검해보세요.
03. 성장의 정체를 해결할 '그로스 모델링'으로 우리 회사의 수익성(재무)에 기반한 비즈니스 전략을 세워보세요.
숲을 보지 못한 채로 나무만 열심히 베면 안됩니다. 여러분이 전환률을 높이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현재 마진 구조에서 전환률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의 펀더멘탈인 재무 구조를 이해하고, 더 높은 마진을 남기기 위한 방법을 전략적 관점에서 사고할 수 있어야합니다. 강사님이 실제 사용했던 엑셀 시트를 통해 우리 비즈니스에도 그로스 모델링을 적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