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확장, 글로벌 진출, 글로벌 스케일업
  • 비즈니스
  • 중급, 고급

글로벌 스케일업 웨비나 : 한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핵심 전략과 플레이북

월 스트리트 저널 베스트셀러 'Global Class'의 공동 저자 Klaus Wehage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들의 글로벌 확장 전략, 마인드셋, 프레임워크를 공유합니다.

1기
강의 일정
23.08.16 ~ 23.08.16 (총 1회) 수요일 14:00 ~ 16:00 (총 2시간)
  • LIVE
    Zoom 온라인 라이브 (링크제공)

구글, 줌, 애플 등 400개 기업 인터뷰를 통한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
사례, 인사이트 공유

글로벌 규모로 성장하기 위한 마인드셋부터 글로벌 확장 전략, 높은 성과를 내는 팀의 비결 등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한 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확장 프레임워크와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웨비나 소개

2시간의 투자로 수천만원과 몇 년의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확장시 기업의 성장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글로벌 스케일업

01. 글로벌 스케일업 실패, 단순 언어 때문만은 아닙니다.

29개 국가, 8,700명의 소비자 대상으로 조사 결과, 소비자의 76%는 제품 정보가 자국의 문화와 언어에 맞게 로컬라이즈 되어있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고객 충성도를 부르는 고객과의 관계는 문화에 기반한 감정과 연결됩니다. 따라서 전달하는 제품이 고객에게 전달하는 메세지는 단순 번역이 아닌 문화에 기반한 간결한 언어를 사용해야 하며, 핵심 내용을 담아야 합니다.
전세계 4개 대륙에서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축해본 경험을 보유한 클라우스 뷔헤이지(Kluas Wehage)를 웨비나 연사로 모셨습니다.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컨설팅 회사(Global Class)의 공동 창업자로서, 컨설팅 해온 수많은 기업들의 구체적인 로컬리제이션 성공 방법과 노하우를 실사례에 기반하여 모두 공개합니다.

02. '글로벌 준비도 평가 지표'를 제공해 드립니다.

글로벌 확장시 기업은 시장 분석과 시장 준비에는 능숙하지만, 글로벌 진출에 대한 준비도를 확인하는 '자가 평가'를 간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리콘밸리 컨설팅 회사에서 직접 개발한 글로벌 준비도 평가 지표(Global Readiness Score)는 기업이 글로벌 시장 확장 진행시 성장을 저해하는 어떤 장애물이 있는지 평가하고, 이러한 장애물을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글로벌 성장을 하는데 필요한 강점과 개선해야 할 약점을 파악하고, 시장 접근성과 성장 기회를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03. 기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배웁니다.

월스트리트저널 베스트셀러인 '글로벌 클래스(Global Class)' 공동 저자인 클라우스 뷔헤이지(Klaus Wehage) 연사의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400명 이상의 국제 성장 리더들의 통찰력을 액셔너블한 프레임워크로 편집한 자료들을 모두 알려드립니다.
균형있는 로컬라이제이션 확립 프레임워크부터, 글로벌 진출을 위한 조직 매니징 프레임워크, 글로벌 인재 고용에 대한 가이드라인과 로컬 팀 구축 프레임워크까지.
검증된 프레임워크로 글로벌 확장을 위한 성공적인 노하우를 습득해 보세요.

본 웨비나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글로벌 확장을 위한 핵심 전략과 플레이북을 공유하고,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어떻게 글로벌 규모에서 혁신하는지 실사례와 함께 알려드립니다.

  • 글로벌 시장 진출, 어디로 가야 할까요?

    시장 기회와 규모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글로벌 확장이 조직에 무엇을 의미하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어떤 시장으로 확장해야 할지, 현재 우선적으로 진출해야 할 시장과 나중에 진출해도 되는 시장을 우선순위화 하여 접근해야 합니다.
    우리 기업의 글로벌 확장 준비 정도와 지역별 로컬라이제이션 복잡도를 고려하여 진출 프로세스를 세우면, 더 많은 시장에 빠르고 깊게 확장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비용과 시간은 줄이고 더 효율적인 목적 달성이 가능해 집니다.

    글로벌 스케일업
  • 한 시장을 위한 제품 변경, 다른 시장의 현지화에도 부합할까요?

    진출하는 첫 시장만 고려한다면, 이후 다른 시장에서 관리하기 어려운 각기 다른 모델로 이어집니다.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기업들은 주로, 초기 시장에서 작동한 모델이 다른 시장에서도 작동할 것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에 접근하는 시장의 규모만 확인 후 초기 진입 시장에 맞춰 제품을 로컬라이제이션 하게 되면, 이후 다른 시장에 진출시 관리하기 어려운 각기 다른 모델로 이어지는 로컬라이제이션은 결국 글로벌 성장을 저해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를 통해 초기 시장 및 이후에 진출할 시장까지 함께 준비해 보세요.
     

    글로벌 스케일업
  • 글로벌 인재 고용과 팀 빌딩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글로벌 인재 고용에 대한 최적의 가이드 라인과 로컬 팀 구축을 위한 프레임워크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려면, 최적의 인재를 고용하고 성과를 내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양한 국가와 문화에서 일하는 글로벌 인재를 고용하는 데 필요한 핵심 원칙과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인재 유치, 채용 프로세스 개선, 글로벌 팀의 다양성과 인클루전 등을 모두 배워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해당 지역의 상황에 맞게 제품, 서비스, 마케팅 등을 커스터마이징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로컬 팀 구축을 위한 프레임워크에 대해 배워보세요.

    글로벌 스케일업

글로벌 확장이 조직에 미치는 중요한 영향을 인식하지 못하면,

예상치 못한 결과와 성장 지연을 초래하는 조직적 장애물에 부딪힙니다.

본 웨비나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

베스트셀러 '글로벌 클래스(Global class)' 저자 직강 웨비나

웨비나 연사인 클라우스 뷔헤이지(Klaus Wehage)는 세계적인 기업가, 스타트업 컨설턴트, 전문 연사로서, Wall Street Journal, USA Today 및 Publisher Weekly에서 베스트셀러로 선정된 저자입니다. 글로벌 클래스(Global Class)와 같은 많은 출판물을 통해 세계적인 사고 리더들로부터 강력한 지지를 받았으며, 세계 각지에서 기업가와 기업 리더들에게 교육 경험을 제공해오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www.globalclasscompany.com)

2

'글로벌 애자일 방법론' 습득으로 빠른 시장 대응 및 문제 대처

글로벌 애자일 방법론(Global Agile methodology)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 요구사항에 대응하고 유연하게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을 알려드립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다양한 문제와 장애물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글로벌 애자일 방법론은 이러한 문제를 대처하는데 유용합니다. 글로벌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조직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지침과 도구들을 습득해 보세요.

3

'글로벌 성장 매트릭스' 시각화 도구를 통한 확장 경로 계획

글로벌 성장 매트릭스(Global Growth Opportunity Matrix)는 조직의 글로벌 스케일업을 위해 조직이 글로벌 확장에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얼마나 복잡한 과정을 감당할 수 있는지를 고려하여 스케일업 성공 확률이 높은 정도를 볼 수 있는 시각화 도구입니다. 웨비나에 등록하신 분들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이 사용하는 G-GO 매트릭스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배울 수 있게 됩니다.

본 강의를 수강하기 전, 안내사항

  • * 해당 웨비나는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으며, 정원 초과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 본 과정은 온라인 Live 1회 웨비나입니다.
    * 진행 언어는 영어이며, 한국어로 실시간 동시통역이 진행됩니다.
  • * VOD 녹화본 제공됩니다.
수강 대상

이런 분들은 꼭 들으셔야 해요!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확장을 고려중인
C레벨 임원진


글로벌 비즈니스를 통해 빠른 성장을 원하는
스타트업 CEO


투자한 기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을 지원하는 투자자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글로벌 스케일업

Klaus Wehage (클라우스 뷔헤이지)

이력사항
  • (현) 베스트 셀러 Global Class 공동 저자
  • (현) 10X Innovation Lab, Co-Founder & CEO
  • (전) 실리콘밸리 포럼, Head of International Relations
  • (전) 칼스버그 그룹(Carlsberg Group), 프로덕트 전략 Launch Strategy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Klaus Wehage입니다. 글로벌 클래스(Global Class)의 공동 저자로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 국제 성장 리더들의 통찰력을 행동 가능한 전략으로 편집하여 책을 집필했습니다. 또한 실리콘밸리 기반의 혁신 컨설팅 회사를 창립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 웨비나에서는 한국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과 전략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2. 강의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이 웨비나에서는 세션별로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을 위한 기업 전략 수립, 글로벌 애자일 방법론과 조직 문화, 그리고 글로벌 인재 고용과 팀 빌딩에 대해 다룰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과 행동 가능한 프레임워크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진행 언어는 영어이며, 한국어로 실시간 동시 통역이 진행됩니다.

3. 본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수강생분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웨비나를 통해 배우는 내용은 참가자들이 실제로 자신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부터 조직 문화 관리, 글로벌 인재 고용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면서, 실전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팁과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것입니다.

4. 다른 강의와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

이 웨비나는 실리콘밸리의 혁신적인 기업가들과 글로벌 성장 리더들의 통찰력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글로벌 클래스(Global Class)라는 책은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사고 리더들에게 극찬을 받은 실용적인 플레이북으로, 다른 웨비나와는 차별화된 강의 내용을 제공할 것입니다.

5. 본 수업이 수강생에게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혁신적인 전략과 인재 유치, 팀 빌딩 등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 웨비나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기업들의 성공 사례와 실용적인 프레임워크를 배우면서, 성공적인 글로벌 확장을 위한 준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나요?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비즈니스를 구축하고자 하는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이 웨비나에서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실용적인 방법을 제공하여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확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커리큘럼 (2)

  • Section 01. 글로벌 진출 성공 전략

    •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 성공 전략
  • Section 02. Q & A 세션

    • Q & A 세션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지금 보고 계시는 강의의 관련 태그로 다른 강의도 찾아보세요.

LIVE

글로벌 스케일업 웨비나 : 한국 기업의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핵심 전략과 플레이북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