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rse thumbnail
  • 비즈니스
  • 입문, 초급, 중급

구글플레이 매출 Top 5 게임 PD와 함께하는 게임 기획 시스템과 밸런스

게임 기획 | 네이버, LINE, 데브시스터즈까지 16년차 게임 PD와 함께 시스템 기획부터 밸런스까지 실습 프로젝트로 배워보세요. ※「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기획」 저자 직강※

1기
22.06.19 ~ 22.09.04 (총 12회) 매주 일요일 14:00 ~ 17:00 (총 40시간)

(피드백 주차(7/17), (9/4)에는 5시간 강의로 진행됩니다.)

  • LIVE
    Zoom 온라인 라이브 (링크제공)

게임 기획자 취업으로의 가장 빠른 길

게임업계 16년차 PD와 함께하는 기획자/PM 실무 프로젝트와 포트폴리오로
게임업계 대체 불가능한 인재가 되어보세요.


구글플레이 매출 Top 5 게임기획자와 함께
나에게 딱 맞는 게임 기획 PM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봅니다.

강의소개

게임 기획자/ 사업PM 레벨업을 위한 3달
실무 프레임워크를 담은 나만의 기획서 포트폴리오

게임 기획 강의

01. 이론이 아닌 게임 기획/사업 PM의 실무 과정을 기초부터 결과물 도출하기까지 함께합니다.

많은 타 게임 학원은 현업과 다소 거리가 있는 이론 중심의 커리큘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 올라타기 위해서는 현업과 가장 가까운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배워야 합니다. 본 과정은 게임업계 실무 16년차 현업자 강사님과 함께 기초부터 실무 프로젝트까지 탄탄히 함께합니다.

02. 게임 회사 취업 및 이직을 위한 수강생 개별 맞춤형 포트폴리오

게임 기획/사업 PM 직무를 희망하거나 주니어 기획자라면, 빠르게 기획 역량을 키울 기회입니다! 수 많은 제자들을 유명 게임 회사에 합격시킨 강사님의 코칭 노하우로 나만의 경쟁력을 키우실 수 있습니다. 수강생이 원하는 장르, 게임 회사, 직무에 맞는 개별 과제와 피드백을 드리며,수강 이후에는 상세기획서, 역기회서, BM 분석&개선 제안서가 내 손에

03. 어딜 가든 인정받는 게임 기획 / 사업PM으로 성장할 프로젝트 기반 커리큘럼입니다.

게임 기획의 기본인 시스템 기획부터 밸런스 기획까지 All-in-one 으로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실무와 가장 가까운 개별 프로젝트를 통해 실제 재미가 있고 상용화 구조가 잘 짜여있는 게임 기획과 사업 구조를 어떻게 만드는지 배워보세요.


본 강의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16년차 게임 PD와 함께 게임 기획/ 사업 PM 역량 Level up!

  • 기획서 작성 역량 UP

    게임 기획 필수코스

    기본적인 게임 규칙, UI, 데이터 테이블 실무 등을 배우며, 이후 중급 기술인 RPG 밸런싱 및 데이터 검증까지 실무 중심으로 배워볼 수 있습니다.

    게임 기획 강의
  • 매출 시뮬레이션

    사업 PM의 역량까지!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해보며, 매출, 기대 수입, 로그 등의 데이터 분석과 함께 게임 매출 시뮬레이션을 돌려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재미와 상업성을 동시에 가져가는 사업 PM의 역량을 키워보세요!

    게임 기획 강의
  • 개인 포트폴리오 구축

    실무 프로젝트 및 역기획 기반

    수강생들을 넷마블, LINE, 카카오,스마일게이트 등에 최종 합격시킨 강사님의과 함께 나만의 기획안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상세 기획서, 역기획서부터 BM 및 개선제안서, 이벤트 기획 등 개인별 포트폴리오와 취업, 면접 컨설팅까지!

    게임 기획 강의

학원용 기획서가 아닌 실제 업무가 가능하도록
기획서와 포트폴리오 퀄리티를 끌어올려드립니다.


본 강의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

게임 기획의 핵심 시스템부터 중고급 밸런스 기획까지 현직자와 함께 개념 + 실습 형태로 배울 수 있는 과정

게임 기획에서 가장 중요한 시스템 기획부터 어떤 식으로 게임 시스템 (게임 규칙, UI)를 만들어 내는지 실제 기획서는 어떻게 쓸 수 있는지 이론과 실제 기획서를 리뷰하면서 배웁니다. 또한 일반 학원에서 배울 수 없는 밸런스 기획 과정을 통해 PVP/매출시뮬까지 배워보실 수 있습니다.

2

수강생들을 넷마블, LINE, 카카오,스마일게이트 등에 최종 합격시킨 게임업계 16년차 강사님의 게임 기획 커리큘럼

학원 강사가 아닌, 현업자의 맞춤형 게임 기획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개인별 장르와 주제 선정부터 시작해서 시스템 기획서 작성, 데이터 테이블, 구조도, UI / 플로우 차트 그리고 중고급까지 이르는 밸런스 기획의 실제 지표와 게임의 BM을 분석하고 개선하는 PM의 역량까지 엿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력서/자소서/ 포트폴리오 정리까지 한 번에!

3

수강생 맞춤형 개별 과제 및 피드백과 목표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작 및 코칭(With. 디스코드 채널)

찍어낸 듯 똑같은 포트폴리오가 아닙니다. 수강생이 원하는 게임 장르, 회사, 게임 기획의 목적 등을 파악하여 수강생 개별로 프로젝트를 선정하고 포트폴리오를 제작하고 이메일 및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피드백을 드립니다. 게임 업계 베테랑 강사님의 깔끔한 기획서와 데이터 테이블 구성 노하우를 모두 배우며 어느 업체에 가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망설이는 동안,
누군가는 먼저 시작합니다.

1

취업 준비 A to Z! 단순 이론이 아닌 실무 100% 기반의 실시간 게임 기획, 사업 PM 양성 과정

2

강의 녹화본 링크 및 수강 이후에도 강사님과 소통할 수 있는 디스코드 커뮤니티 운영

3

하반기 채용 취뽀를 위한 나만의 포트폴리오와 취업할 때까지 함께보는 이력서, 자소서 멘토링

본 강의를 수강하기 전, 안내사항

  • * 본 과정은 온라인 라이브로 구성된 장기 과정입니다.
  • * 본 과정은 높은 퀄리티를 위해 수강 인원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 * 수강 신청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이후 과정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 개강 안내는 모집 마감 일주일 전 안내드립니다.
  • * 수강 시 개인 PC 및 노트북이 필요합니다.
FAQ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Q. 강의는 어떤 형식으로 진행되나요?

해당 과정은 ZOOM 온라인 Live로 매주 진행되며, 지방에 계신 분들도 위치에 제약없이 편하게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기획 입문자도 얼마든지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기초 개념부터 실무까지 All in 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Q. 수강 시, 준비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실습을 위해 개인 PC가 꼭 필요합니다. OS는 Windows OS, Mac OS 모두 가능합니다.

Q. 게임 기획에 대해 전혀 몰라도 수강할 수 있나요?

네! 게임 기획 입문자도 얼마든지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기초 개념부터 실무까지 All in 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수료하신 분들의 추가적인 후기는 어떤가요?

결과물을 만들고 싶은 마음과 열심히 참여할 의지가 있지만 갈피를 못잡겠다면 해당 과정이 정말 좋은 선택이라고 적극 추천드립니다!! 제가 느낀 가장 큰 장점은 포트폴리오를 ‘제대로’ 완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첫 시간부터 주제 선정, 게임 선정, 범위 설정을 도와주시는데, 이때 첫 단추를 잘 꿰는게 정말 중요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주 진행되는 피드백은 방향 설정부터 문서 양식까지 디테일해서 이를 토대로 개선 작업을 하다보면 정말 완성도가 확 달라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실력과 속도가 모두 향상돼 마지막에는 입사지원한 회사의 과제 문서를 4일 만에 괜찮은 수준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상훈, 시스템 및 콘텐츠 기획자 취업

수강생 각 개인에게 알맞는 과제를 주시고 피드백을 적절하게 해주시는 부분, 그리고 하나하나 풀어서 설명해주시는 부분들이 좋았습니다. 또 양질의 자료들을 공유해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정한별, QA

개인 포트폴리오나 이력서 봐주시고, 모의 면접 봐주신 부분이 특히 좋았어요. 아무래도 저는 취직 목적으로 들어서,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부분들이 크게 와닿았습니다.

박지현, 취준생
수강 대상

이런 분들은 꼭 들으셔야 해요!


게임 업계의 게임기획자 취업,게임 창업,게임 사업PM을 준비하는 분


게임 기획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주니어 기획자


게임 기획 분야로 직무 전환을 하고 싶은 분(개발자, 디자이너 등), 또는 게임 기획을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은 1인 개발자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게임 기획 강의
James Kim
이력사항
  • 「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기획」저자
  • 게임업계 16년차. 게임기획/PD/사업PM 등
  • (전)쿠키런 킹덤 기획
  • (전)히어로즈인더스카이 사업 PM
  • (전)우파루마운틴,라인파이터즈 기획
  • 저서
  • 게임 기획 강의
프로젝트
  • [게임기획/PD]
    1.시스템,콘텐츠,전투,레벨디자인,밸런싱,유료아이템 기획
    2.개발팀 일정표 작성과 일정 관리 / 사운드 기획
    3.카카오나 라인등 플랫폼에 게임 마이그레이션 기획
    4.전체 개발 스펙 관리 / 업데이트 일정 관리
  • [사업PM/운영업무]
    1.지표설계,데이터 분석 할 수 있는 웹 기획
    2.운영툴 기획(웹)
    3.이벤트 기획 / 이벤트 웹페이지 기획(모바일,웹)
    4.사업팀이 하는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
    5.오프라인 행사 진행-지스타
    6.소싱 업무
  • [QA]
    1.QA에 필요한 테스트 케이스 작성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게임기획자 JamesKim 입니다. 대기업 N사를 포함해서 게임업계에서 16년 동안 일했습니다. 구글플레이 전체 매출 상위 5위 안의 게임을 기획해서 런칭한 경험이 있고, 게임 시스템 기획, 게임 콘텐츠 기획, 밸런스 기획, 레벨디자인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을 도와드려서 넷마블,LINE, 카카오,스마일게이트,넥슨,네오플,크래프톤,조이시티,네오위즈,비트망고 등 여러 대기업과 중소기업에 최종 합격시킨 경험이 풍부합니다. 다년 간의 지도 경험을 활용해 게임기획과 게임사업PM을 지망하는 초보자를 대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2. 강의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게임기획 실무의 시스템과 밸런스 위주로 다룹니다. 수강생분들의 기획서 실력향상을 목표로 하며, 수강생 개인 프로젝트 피드백을 매주 이메일 및 디스코드에서 드릴 예정입니다.

3. 왜 게임 기획서를 작성하는 법을 이렇게 체계적으로 배워야 할까요?

게임 기획자의 가장 기본적인 역량인 기획서는 개발자,디자이너,동료 기획자, 상사 등 여러사람이 보게 됩니다. 따라서 구현하기 쉽고,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기획서를 써야 하고, 또한 데이터 테이블 구조도 관리하기 쉽게 써야 하므로 기본기가 탄탄해야 합니다. 본 강의에서는 기본기를 탄탄하게 닦아 드리고 어느 업체에 가서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가르쳐드릴 예정입니다. 실제 제자들이 스마일게이트, 네오위즈, 네오플, 라인플러스, 카카오, 크래프톤 등 많은 대기업과 중견기업에 경력기획자, 신입기획자로 취업하고 있으므로 강의 퀄리티는 이미 증명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본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수강생분들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실무 기획자가 되어서 기획서를 쓰고 (기획자의 기본은 기획문서 작성이고 또한 중요한 것이 커뮤니케이션 입니다.) 실무를 진행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본 강의는 상업적인 게임을 만드는 회사에 취업을 하거나, 또는 상업적인 게임을 개발해서 런칭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다른 곳에서 진행되는 게임 기획 수업과의 차별점은 무엇일까요?

본 강의는 철저하게 현업 실무 위주로 가르치며, 단순한 취미 게임이 아닌 매출 목표의 실제 상업용 게임을 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6. 마지막으로 수강생분께 하고싶으신 말이 있으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기본기 입니다. 게임이 재미가 있고, 상용화 구조가 잘 짜여 있어야 성공을 합니다. 기본기를 항상 중요시 하며, 유저 입장에서 편하고 재미있고, 매출 구조도 잘 짜여 있는 게임을 기획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기본이 되는 문서 작성에 대해서 잘 도와드리겠습니다.

커리큘럼 (12)

  • 1주차. 게임 시장 및 시스템 기획 개요

    1) 게임 시장의 소개
    게임 시장 소개와 기획자 준비 방향
    - 게임 시장의 현황
    - 게임 기획자 준비를 위한 필요 사항


    2) 시스템 기획 개요
    시스템 기획서 작성 방법 개요 
    - 시스템 기획서 구조
    - 시스템 기획서의 정의 / 구성 / 상세
    - 구조도와 데이터 테이블


    3) 개인별 기획서 주제 선정 및 맞춤 상담
    - 기획서 주제 선정
    - 설문지 작성

  • 2주차. 시스템 기획서 작성 심화 (1) & 데이터 테이블

    1) 시스템 기획서 작성 심화 (1)
    시스템 기획서 작성 방법 심화
    - 정의 작성하기
    - 정의를 구성으로 연결하기


    2) 데이터 테이블 실무
    - SNG 게임 기준으로 작성하는 데이터 테이블
    - 데이터 테이블의 칼럼과 자료형
    - 효율적인 데이터 테이블 구조 구성


    3) 수강생 기획서 맞춤 피드백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3주차. 기획서 목차와 시스템 기획서 작성 심화 (2)

    1) 게임기획서 목차 
    - 게임 기획서의 목차 개념
    - 게임기획서 목차 구조
    - 게임기획서 목차 예시: 모바일 MORPG, 턴 제 MORPG 게임 전투상세 목차, 스테이지형 퍼즐 게임, 캐릭터 육성 SNG 게임, 이벤트 기획서


    2) 시스템 기획서 작성 심화 (2) 


    3) 개인별 기획서 주제 선정 및 맞춤 상담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4주차. 게임기획서 구조도와 시스템기획 작성 심화(3)

    1) 게임기획서 구조도 제작
    - 전체 재회 획득 / 소진 구조도
    - 유저 플레이 플로우 구조도
    - 성장 시스템 구조도


    2) 시스템 기획서 작성 심화 (3) 
    - 플레이 플로우 작성하기
    - UI 정리 페이지 작성하기


    3) 개인별 기획서 주제 선정 및 맞춤 상담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5주차. UI/ 플로우 차트와 시스템 기획서 작성 심화 (4)

    1) 게임기획서 UI 만들기 / 플로우 차트 만들기
    - 파워포인트 도형으로 작성하는 UI시안
    - 플로우 차트 만들기


    2) 시스템 기획서 작성 심화 (3)
    - 전체 기획서 레이아웃 정리
    - 예외 처리와 기획서 마무리


    3) 개인별 기획서 주제 선정 및 맞춤 상담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6주차. 밸런스 기획_개요 및 전투 밸런스 기준 설정

    1) 밸런스 기획의 개념 및 정의
    - 게임 내 밸런스란?
    - 게임 밸런스 유형
    - 밸런스 기획의 역할 및 궁극적인 목적
    - 밸런스 기획에서의 중요 Point


    2) 액션 RPG 게임의 전투 밸런스
    - 액션 RPG 게임 내에서의 전투 밸런스
    - 전투 밸런스의 기준 설정하기


    3) 개인별 기획서 주제 선정 및 맞춤 상담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7주차. 밸런스 기획_전투 공식의 이해 및 아군 적군 수치 만들기

    1) 밸런스 기획 전투 공식의 이해


    2) 아군 적군 수치 만들기 


    3) 수강생 기획서 맞춤 피드백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8주차. 밸런스 기획_전투 밸런스 수식화 및 전투 공식

    1) 전투 밸런스 수식화


    2) 전투 공식의 적용과 유효 체력 구하기


    3) 수강생 기획서 맞춤 피드백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9주차. 밸런스 기획_성장 및 보상 밸런스

    1) 각 구간 샘플링 밸런싱에 의한 성장 밸런스


    2) 시간 / 과금 / 무과금에 따른 보상 밸런스


    3) 수강생 기획서 맞춤 피드백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10주차. 게임 지표 실무

    1) 사용자 지표


    2) 매출 지표


    3) 게임 로그 실무와 데이터 분석


    4) 수강생 기획서 맞춤 피드백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11주차. PVP 엘로레이팅 / 매치메이킹 시스템 , 매출시뮬레이션

    1) PVP 엘로레이팅


    2) 매치메이킹 공식 만들기


    3) 매출시뮬레이션 만들기


    4) 수강생 기획서 맞춤 피드백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 12주차. 게임 기획 이력서/자소서 작성 방법 / 포트폴리오 정리

    1) 이력서 작성하기 (활동 내역서 / 경력 기술서)


    2)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3) 포트폴리오 정리와 기업 지원 전략


    4) 자주 나오는 면접 질문과 면접 요령


    5) 수강생 기획서 맞춤 피드백
    - 매주 개인별 기획서 이메일 피드백 진행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지금 보고 계시는 강의의 관련 태그로 다른 강의도 찾아보세요.

LIVE

구글플레이 매출 Top 5 게임 PD와 함께하는 게임 기획 시스템과 밸런스

매일 선착순 20명 한정! 할인가 확인하고 커리어 성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