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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ma 시작하기 : 비전공자도 따라할 수 있는 UX/UI 디자인 입문

[ 피그마 무료 강의 ] 피그마의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디자인 시스템까지 자세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 입문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UIUX 디자인, 지금 바로 시작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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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 기한
평생 수강
  • 온라인
    총 27강, 약 03시간 39분

현직 UX/UI 디자이너에게 배우는 피그마

실무에서 사용하는 실습 예제를 통해 Figma 기능과 활용법을 자세하게 배워보세요.
피그마 기초 지식부터 실무 활용 지식까지, 피그마를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가능합니다!

강의소개

작업 속도를 두 배 높이는 피그마 활용,

피그마에서 디자인하고 협업하는 방법까지! 

피그마 강의

01. 피그마를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 대상의 난이도로 쉽고 자세하게 진행합니다.

피그마를 이전에 사용해 보지 않았던 비전공자, 입문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나아가 실무에서 피그마를 활용하기 위해 어떤 기능을 사용해야 하는지, 어떻게 피그마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법까지 모두 배우실 수 있습니다.

02. 다양한 예제로 프로젝트 실습을 진행합니다.

피그마를 쉽게 습득하기 위해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습을 진행합니다. 피그마를 단순히 툴만 익히는 데에 그치지 않고, 실무 프로젝트를 이용해 다양한 활용법을 익힐 수 있게 됩니다.

03. 피그마의 기초적인 툴 사용법부터 실무에서 활용하는 법까지 배웁니다.

피그마를 통해 빠르게 작업하고 관리하여 업무 효율성을 올려보세요. 회사의 프로젝트, 다른 직무간의 협업 등에서 활용하며 내가 원하는 프로토타이핑 작업물을 바로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실무에서 협업을 통해 더 빠르고 유연하게 작업해 보세요.

 


본 강의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UI 디자인을 이루는 에셋의 이름과 기능을 학습하고,
디자인의 스타일 가이드를 작성하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 Figma를 활용하여 Wireframe, 서비스 화면을 디자인합니다.

    피그마 핵심 기능 학습

    피그마 핵심 기능을 배우고 이를 응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Asset을 디자인합니다. 제작한 Asset을 활용하여 와이어프레임과 서비스 화면 디자인까지 작업할 수 있게 됩니다.

    피그마 강의
  • Figma를 통해 팀원들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피그마를 통한 협업

    피그마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직군들이 커뮤니케이션하는 협업 도구입니다. 피그마를 배워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소통 방법을 갖추고 이를 통해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켜 보세요. 

    피그마 강의
  • Figma의 핵심 기능을 활용해 컴포넌트를 제작하게 됩니다.

    업무 능력 & 개인 포트폴리오 적용까지

    UX/UI 디자인 화면을 이루는 Component들을 알아보고 이를 생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구성 요소들의 이름과 사용 목적, 기능등을 학습하여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게 됩니다.

    피그마 강의

기술과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 모두 디자인 툴 Figma로 전환,

이제 실무에서 피그마는 필수 역량입니다! 


본 강의가 특별한 이유는무엇인가요?

1

실무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피그마 핵심 기능 학습

강의를 듣는 동시에 현업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피그마 활용 역량을 갖게 됩니다. 자세한 설명을 통해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하게 빠르게 배우고 협업 역량을 길러보세요.

2

피그마 강의 경력 보유, UX/UI 디자이너 현업자 직강

피그마 툴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피그마의 모든 기능을 전부 다루는 것 보다 실무에서 핵심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을 집중하여 배워야 합니다. 현업에서 피그마를 사용하고 활용해 온 경험을 기반으로 여러분이 실무에서 바로 적용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립니다.

3

포트폴리오 & 이직까지 도움되는 필수 과정

피그마 기초 지식, 해당 강의 하나로 해결하세요. 2023 최신 업데이트 버전의 피그마 활용법과, 개인 커리어를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FAQ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Q. 수강 시, 준비 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실습을 위해 개인 PC를 준비해 주세요. 이 외 모든 강의 자료는 러닝스푼즈에서 제공해 드립니다.

Q. 기초 지식이 없어도 수강 가능한가요?

피그마라는 툴을 처음 들어보신 분도 가능합니다.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시작하는 강의입니다.

수료하신 분들의 추가적인 후기는 어떤가요?

강사님이 준비해 주신 예제가 좋았고, 피그마의 기초적인 사용법부터 실무에서 피그마를 활용하는 법까지 모든 꿀팁들을 공유해주시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한진, UX 디자이너

UI 디자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강의해 주셔서, 기초적인 지식부터 차근차근 배울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진행하던 디자인 프로젝트에 아주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강의 내내 친절하게 내용을 전달해 주시는 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 같습니다.

이미선, UI 디자이너

처음 배우는 툴이었는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민희, Product Manager
수강 대상

이런 분들은 꼭 들으셔야 해요!


피그마를 처음 사용하는 비전공자, 입문자


프로덕트 디자이너, UX/UI 디자이너를 꿈꾸는 디자이너


피그마를 사용해 다양한 직군과 커뮤니케이션하고 싶은 실무자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피그마 강의

정승환 강사님

이력사항
  • (현) 러닝스푼즈 UI/UX Designer
  • (전) Seoul Software Academy UI/UX 디자이너 과정 피그마 강의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러닝스푼즈 UIUX Designer 정승환입니다. 러닝스푼즈와 구독형 모델 STACK UIUX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2. 강의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Figma 기본 인터페이스부터 핵심 기능을 연습하고 이를 응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Asset을 디자인합니다. 또, 제작한 Asset을 활용하여 간단한 Wireframe, 나아가 서비스 화면 디자인까지 작업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3. 본 수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Figma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 등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가는 다양한 직군들이 커뮤니케이션하는 협업 도구입니다. Figma의 기본을 학습하여 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소통 방법을 갖추며 이를 통해 작업 효율성과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4. 본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수강생 분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UIUX 디자인 화면을 이루는 Component들을 알아보고 이를 생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구성 요소들의 이름과 사용 목적, 기능등을 학습하여 팀원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5. 마지막으로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나요?

Figma는 디자인, 서비스 기획, Wireframe, Prototype, 버전 관리까지. 하나의 서비스에 존재하는 다수의 관리자들이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협업 도구이자 커뮤니케이션 공간입니다. 인터페이스부터 화면 디자인 까지, Figma의 기초를 같이 공부하면, 작업 효율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커리큘럼 (27)

  • SECTION 1. 피그마 베이직

    00:36:14

    1-1. 피그마란

    00:03:38

    1-2. Figma 시작하기

    00:02:43

    1-3. Figma 기본 인터페이스 (1)

    00:15:09

    1-4. Figma 기본 인터페이스 (2)

    00:14:44
  • SECTION 2. 피그마 베이직 - 아이콘

    00:33:34

    2-1. Figma 디자인 인터페이스

    00:08:48

    2-2. 아이콘 만들기 (1) - Key Line

    00:09:03

    2-3. 아이콘 만들기 (2) - Main Icons

    00:15:43
  • SECTION 3. 오토 레이아웃

    00:23:54

    3-1. Auto-Layout 기본 기능 (1)

    00:08:44

    3-2. Auto-Layout 기본 기능 (2)

    00:07:34

    3-3. Auto-Layout 활용 - 카드 UI 만들기

    00:07:36
  • SECTION 4. 컴포넌트

    00:36:46

    4-1. Component 개념 이해하기

    00:06:30

    4-2. Component 기본 기능 (1) - 경로 설정

    00:05:48

    4-3. Component 기본 기능 (2) - Property

    00:06:56

    4-4. 카드 UI 디자인하기 (1)

    00:08:35

    4-5. 카드 UI 디자인하기 (2)

    00:08:57
  • SECTION 5. 베리언트

    00:25:53

    5-1. Variants 개념 이해하기

    00:09:37

    5-2. Variants 활용 (1) - Toggle UI 만들기

    00:04:12

    5-3. Variants 활용 (2) - 다양한 버튼 만들기

    00:12:04
  • SECTION 6. 프로토타입

    00:32:26

    6-1. Prototype 개념 이해하기

    00:03:02

    6-2. Prototype 실습 (1) - 기본 기능

    00:12:27

    6-3. Prototype 실습 (2) - Key, Gamepad Interaction

    00:04:11

    6-4. Prototype 실습 (3) - Mouse Interaction

    00:06:53

    6-5. Prototype 실습 (4) - Overflow Scrolling

    00:05:53
  • SECTION 7. 스타일

    00:30:42

    7-1. 그리드 (Grid)

    00:05:48

    7-2. 그림자 (Shadow)

    00:05:18

    7-3. 색상 (Color)

    00:06:46

    7-4. 타이포그래피 (Typography)

    00:12:50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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