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앱마케팅
  • 비즈니스
  • 입문, 초급

퍼포먼스 앱 마케팅 A to Z : 앱 마케팅 계획·실행·성과 분석·리포팅까지

글로벌 모바일 업계 경험을 이어온 강사님이 알려주는 퍼포먼스 앱 마케팅 핵심 실무 노하우! [이론+실습+사례공유]를 통해 계획 수립, 실행, 리포팅까지 체계적으로 마스터하세요!

1기
강의 일정
22.06.23 ~ 22.07.07 (총 3회) 매주 목요일 19:00 ~ 22:00 (총 9시간)
  • 오프라인
  • LIVE
    온라인 라이브 (링크제공)

퍼포먼스 앱 마케팅 A to Z

혼자서는 익히기 어려운 '진짜' 실무 퍼포먼스 앱마케팅을 경험하며
대체 불가능한 퍼포먼스 마케터로 성장하세요.

퍼포먼스 앱 마케터로의 완벽한 첫걸음
지금 함께하세요.

강의소개

글로벌 모바일 퍼포먼스 마케팅을 경험해온 강사님이 전수해주는
최신 트렌드 반영 퍼.마. 비밀노트!

마케팅 강의

01. 앱까지 다루는 내공있는 퍼포먼스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다.

퍼포먼스 마케터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물론 이미 현업에서 퍼포먼스 마케터로 일하고 있지만 업무 수준을 능동적으로 한 단계 끌어올리고 싶은 분들까지 모두를 위한 강의입니다.

02. 퍼포먼스 앱 마케팅의 전체적인 큰 흐름을 알고 싶다.

퍼포먼스 앱 시장과 주요 개념에 대한 이해부터 전반적인 퍼포먼스 앱 마케팅의 진행 흐름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수강생 각자 스스로 가상의 앱을 설정하여 퍼포먼스 앱 마케팅 실습(계획 수립, 실행, 리포팅)을 진행합니다.

03. 다양한 분야의 마케터와 사례를 공유하며 효율적인 마케팅 방식을 찾고 싶다.

수강생들 각자의 사례 공유를 통해 단기간 내에 다양한 마케팅 방식을 간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본 강의에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글로벌 모바일 업계 경험을 이어온 현직 강사님께 배우는
퍼포먼스 앱 마케팅 핵심 실무 노하우

  • 매체 집행 노하우

    국가별/매체별 다른 특성

    게임 퍼포먼스 앱 마케팅, 글로벌 어트리뷰션 툴 근무 경험을 녹인
    구글, 메타(페이스북), 트위터, 애플서치애즈, 스냅챗 등 주요 매체 집행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마케팅 강의
  • 앱마케팅 A to Z

    내공있는 마케터의 비결

    주요 용어, 기술 제반 뿐만 아니라 예산 범위에 따른 마케팅 플랜 작성, 미디어 믹스 작성, 성과 분석, 실행 리포트 작성까지 모두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마케팅 강의
  • 실습 프로젝트

    가상의 앱 마케팅 실습

    원하는 예산 규모, 타깃, 매체, 마케팅 목표를 고려하여 가상의 앱 마케팅 실습을 진행합니다. 여러분만의 효율적인 마케팅 방식을 체화해나갈 수 있습니다.

    마케팅 강의

한 발 앞선 퍼포먼스 앱 마케팅
누구보다 빠르고 쉽게 합류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마케팅 강의



본 강의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앱 서비스 맞춤
퍼포먼스 마케팅 역량 향상

업무 기본 툴, 스프레드시트를 활용하여 앱 서비스를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계획부터 리포트 작성까지 스스로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각 서비스의 마케팅 예산 규모, 타깃, 매체, 비즈니스 목표, 마케팅 목표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마케팅 방식을 체화합니다.

2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협업 스킬 LEVEL UP

앱 마케팅 업계의 흐름, 마케팅 운영 전반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똑똑하게 돈을 쓰고, 벌어올 줄 아는 마케터로 성장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와 협업하고 있는 매체사, 에이전시, 개발사, 기획자는 퍼포먼스 마케터의 업무를 이해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3

최신 퍼포먼스 마케팅 기술 및 정보 습득 및 교류

앱 비즈니스 시장에서 최근 가장 이슈가 되는 사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도메인의 현업 마케터와 네트워킹을 통해 인사이트를 쌓아나감은 물론, 딥링킹, CRM 등 최신 트렌드를 살펴보며 경쟁력 있는 마케터로 성장합니다.

FAQ

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Q. 퍼포머스 마케팅 기초 지식이 없어도 수강이 가능한가요?

퍼포먼스 앱 마케팅의 전반적인 흐름을 기본 개념 설명과 다양한 예시를 통해 체계적으로 짚어볼 수 있는 강의입니다.
보다 본질적인 접근을 위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구글스프레드시트 위주로 실습을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입문자도 얼마든지 따라오실 수 있습니다.
다만 실습과 사례공유가 병행되기에 3주 간 온전히 강의 참여가 가능해야 합니다.

Q. 온라인 라이브로도 강의 수강이 가능할까요?

해당 과정은 100% 오프라인 현장 강의로 진행됩니다. 하지만 온라인 라이브(현장 강의 실시간 송출)도 병행되므로, 상황에 맞춘 참여가 가능합니다.
실습 및 사례 공유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오프라인 수업을 권장합니다.

Q. 실제 집행하고 있는 앱 마케팅 업무에 바로 적용이 가능할까요?

마케팅 플랜 작성, 미디어 믹스 작성, 성과 분석, 리포팅 등이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미 현업에서 퍼포먼스 앱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 분이라면 당장 업무에 도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히 이론 강의에 그치지 않고, 가상의 앱을 하나 선정해서 그 앱에 맞는 퍼포먼스 앱 마케팅을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해보시도록 단계별 실습이 진행됩니다.
실제 집행하고 있는 앱 데이터로도 실습 진행은 가능하나, 수업 중 사례로 공유될 수 있는 점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퍼포먼스 앱 마케팅의 진행 흐름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스스로 준비부터 실행, 리포팅까지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수강 대상

이런 분들은 꼭 들으셔야 해요!


퍼포먼스 앱 마케팅의 흐름을 체계적으로 이해하고 싶은 1~3년차 주니어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로 직무 전환을 고려하거나 마케터와 협업하고 계신 분


혼자 익히기 어려운 최신 퍼포먼스 마케팅 기술을 한번에 정리하고 싶은 분

강사소개

우리 강사님을 소개할게요!

마케팅 강의
김정희
이력사항
  • (현) 앱스플라이어 시니어 파트너 개발 매니저
  • (전) 넷마블 UA마케터 - 'Marble Future Fight', 'Lineage 2 revolution' 등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젝트 담당
기타 이력
  • Publy - [실전 퍼포먼스 마케팅] 매니저 P, <개구리 호호> 앱을 알려라! 기고
  • Careerly -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커리어콘 <퍼포먼스 마케팅> 연사
  • 모바일 광고 사기 특허 (METHOD AND APPARATUS FOR DETECTING ADVERTISING FRAUD)
1.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정희입니다. 현재 글로벌 모바일 어트리뷰션 툴 앱스플라이어에서 시니어 파트너 개발 매니저를 맡아, 앱스플라이어의 주요 협력사 (매체, 에이전시, 테크/클라우드 사, 컨설팅, VC 등) 와 협업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넷마블에서 글로벌 모바일 앱 마케팅을 담당해왔습니다. 중국 시장을 포함하여 전 세계 모바일 앱 마케팅을 했던 경험이 있으며, 주요하게 담당했던 게임으로는 <마블 퓨처파이트>, <리니지2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등이 있습니다.

2. 강의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을 다룰 예정이시고, 어떤 형태로 진행되나요?

퍼포먼스 앱 마케팅의 특정 부분이 아닌 계획부터 실행, 리포팅까지 말 그대로 전반적인 흐름을 다 짚어보려 합니다. 기본 개념과 필요한 기술 제반, 주요 매체 집행과 최적화 등 다양한 내용들을 예시와 함께 풍부하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또한 단순히 이론 강의에 그치지 않고, 가상의 앱을 하나 선정해서 그 앱에 맞는 퍼포먼스 앱 마케팅을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해보시도록 단계별로 실습을 진행하려 합니다.
함께 수강하는 다른 분들의 사례도 서로 공유하며, 더 적합하고 효율적인 마케팅 방식들을 체화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3. 주로 어떤 분야에 있는 분들이 수강 대상에 적합할까요?

저연차 혹은 사수가 없는 퍼포먼스 마케터 분들은 부분적인 업무만 경험하거나 그때그때 필요한 일에만 투입해서 일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업무 시야를 확보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요. 이번 강의를 통해서 이런 분들께서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보다 더 능동적으로 업무를 이끌어 나가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 당장은 퍼포먼스 마케터가 아니더라도,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전직을 고려하고 있는 다른 마케터들, 혹은 다른 직군의 분들도 이번 기회를 통해서 실제로 어떤 업무를 하는지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퍼포먼스 마케터와 가까이에서 일하고 계신 매체사, 에이전시, 개발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퍼포먼스 마케팅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4. 본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수강생 분들이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요?

실제 업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랜 작성, 미디어 믹스 작성, 성과 분석, 리포팅 등이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퍼포먼스 앱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신 분이라면 당장 업무에 도입하실 수 있을 거예요.
만약 지금 당장 퍼포먼스 앱 마케팅을 하고 있는 당사자가 아니더라도 협업하고 있는, 혹은 전직을 고려하시는 분들께는 어떤 점을 더 준비해서 활용할 수 있겠구나 라고 이해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5. 다른 강의와 어떤 차별 점이 있나요?

전직 퍼포먼스 앱 마케터로서 직접 경험한 다양한 사례와 노하우를 공유드릴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일 것 같습니다. 현재 퍼포먼스 앱 마케팅을 위한 어트리뷰션 툴에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최신 정보도 빠르게 전달드릴 수 있을 것이고요.
또 이전에도 관련 기고문을 작성했거나 강의했던 이력도 있기 때문에 어떤 흐름으로 강의를 진행했을 때 잘 이해할 수 있으실 지 조금은 경험해보았다고 생각합니다.

6. 마지막으로 수강생들에게 하고 싶으신 말이 있나요?

업계 분들을 만날 때마다 항상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것을 보아야 하는 지 많이 물어보세요. 일반적인 내용으로는 설명드릴 수 있지만 각자 마주하고 계신 비즈니스 상황과 퍼포먼스 앱 마케팅의 목표에 따라서 그 내용은 천차만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더더욱 막막함을 느끼고 계신 것 같기도 하고요.
시험 공부를 할 때 먼저 목차를 보고 어떤 내용을 알아야 하는지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 이해한 후에 공부하라는 팁처럼, 퍼포먼스 마케팅도 처음부터 끝까지 어떤 흐름으로, 어떤 준비와 실행이 필요한 지 이해하신다면 실제로 보완이 필요하거나 적용이 필요한 사항들이 빠르게 눈에 들어오실 거예요. 그런 점들을 이해하고 실습하는 강의가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커리큘럼 (3)

  • 1주차. 퍼포먼스 앱 마케팅 개요, 마케팅 플랜 작성하기

    이론 1) 앱 비즈니스와 마케팅, 퍼포먼스 앱 마케터 역할과 조직 구조, 퍼포먼스 마케팅 시장과 특징, 강의 설명

    실습 1) 강의 내 지속 실습을 진행할 가상의 앱(혹은 실제 맡고 있는 앱)의 비즈니스 구조, 조직 구조 작성 및 공유


    이론 2) 마케팅 플랜 작성하기

    실습 2) 가상의 앱(혹은 실제 맡고 있는 앱)의 비즈니스/마케팅/퍼포먼스 마케팅 목표 작성 및 공유


    이론 3) 퍼포먼스 마케팅 플랜 주요 용어(예산, CPI, 유입 목표, 매출 목표) 및 작성 사례

    실습 3) 가상의 앱(혹은 실제 맡고 있는 앱)의 퍼포먼스 마케팅 플랜 작성 및 공유

  • 2주차. 성과 측정 준비하기 및 미디어 믹스 구성하기

    이론 1) 전주차 강의 리캡, 성과 측정 툴 및 주요 기술 (어트리뷰션 주요 용어/로직/어트리뷰션 방식)

    실습 1) 어트리뷰션 시나리오 작성 및 공유


    이론 2) 성과 판단 지표, 성과 확인 방법 사례

    실습 2) 가상의 앱(혹은 실제 맡고 있는 앱)의 성과 판단 지표 및 성과 확인 방법 작성 및 공유


    이론 3) 미디어 믹스(목표 점검, 매체 선정, 예산 배분, 예비매체, 광고 소재 준비) 작성하기

    실습 3) 가상의 앱(혹은 실제 맡고 있는 앱)의 미디어 믹스 작성 및 공유

  • 3주차. 집행(최적화), 마케팅 리포트 작성 및 최신 트렌드

    이론 1) 전주차 강의 리캡, 퍼포먼스 마케팅 집행 시작과 유의 사항, 최적화 하기

    실습 1) 가상의 앱(혹은 실제 맡고 있는 앱)의 퍼포먼스 마케팅 최적화 시나리오 작성 및 공유


    이론 2) 퍼포먼스 마케팅 리포트 (주요 지표) 작성하기

    실습 2) 가상의 앱(혹은 실제 맡고 있는 앱)의 퍼포먼스 마케팅 리포트 작성


    이론 3) 시장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사항(iOS, 개인정보보호), 최신 트렌드(딥링킹, CRM 연계 등)

    실습 3) 관련 FAQ와 질의답변, 아이디어 공유

커리어 성장으로 가는 길, 러닝스푼즈와 함께 하세요!

지금 보고 계시는 강의의 관련 태그로 다른 강의도 찾아보세요.

오프라인 LIVE

퍼포먼스 앱 마케팅 A to Z : 앱 마케팅 계획·실행·성과 분석·리포팅까지

강의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