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실무적용

데이터 분석 공부, 실제로 업무에 도움이 될까?

‘데이터분석 공부’ 는 이제 누구에게나 필요합니다. 물론 이전에는 해당 분야 전문가들에게만 필요한 역량이었지만, 최근에는 마케터나 기획자 등 다양한 직무군에서도 필수적인 스킬 셋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이든 대기업이든, 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 혹은 마케팅 퍼포먼스를 측정하기 위해서 모든 업무를 함에 있어 이제는 데이터분석이 수반되지 않는다면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러닝스푼즈에서 제공하는 R을 활용한 ‘데이터분석 공부’ 를 시작하신 학생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Q. 강의에서 어떤 점이 만족스러웠나요?

기초적인 R 문법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반면 데이터분석을 하기 위해 어떤 프로세스로 접근을 해야되는 지는 본 수업을 듣지 않으면 쉽게 알 수 없습니다. 수업 중에서는 실제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케이스로 듣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배울 수 있는 것이 만족스럽습니다.

Q. 수강 후 실제 업무에서 사용을 하고 계신가요?

이제는 당연히 엑셀보다 R을 업무에서 훨씬 더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변 분들을 놀래기도 하지요. 보다 빠르게 많은 데이터를 활용하고 시각화도 다양하게 만들 수 있거든요. 대시보드를 통해 결과물도 쉽게 공유 가능하구요. 업무시간도 단축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퀄리티도 높아졌습니다.

Q. 수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은?

R 프로그래밍과 데이터분석을 제대로 배우기 위해서는 고민도 많이 해봐야되며,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해야 수업에서 최대한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멍하니 수업에만 있어서는 절대 따라갈 수 없습니다.

혼자서 직접 실습을 하며, 모르는 부분들이 있으면 언제든 강사님에게 여쭤봐서 해결을 해야되고 아는 만큼 보이는 수업이 될 것입니다. 강사님은 언제든 친절히 답변을 해주고 같이 고민을 해주시니, 주저하지 말고 물어보면 됩니다. 수업 시간은 물론이고, 집에 가서도 이메일을 통해 질문이 가능하니 꼭 꼭 많이 활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