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엑셀로 만드는 상업용 부동산 타당성 분석] 6기 수강생이신 김건욱 님을 만나 인터뷰를 나누었습니다. 건욱 님은 실제 부동산 업계에서 1년 정도 일을 하시다 부동산 금융업에 관심이 생겨 공부를 시작했다고 하셨는데 더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Q1.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과거 시행사에서 1년 정도 일하다 부동산 금융업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 싶어 현재 건국대 일반대학원 부동산학과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학부가 국제학부인 탓에 비교적 늦은 나이에 부동산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먼저 실무에서 1년 일한 뒤에 대학원에 입학하였습니다”

 

Q2. [엑셀로 만드는 상업용 부동산 타당성 분석] 강의를 신청한 계기가 무엇이었나요?

 

“우연한 기회로 재무모델 자료를 받아 개인적으로 공부한적이 있습니다. 그 때 엑셀 및 전문적인 지식이 절대적으로 부족함을 느꼈고 관련 카페에서 우연히 강의 커리큘럼을 보고 제가 배우고 싶었던 내용과 동일하여 수업을 신청하게 됬습니다.”

 

Q3. 실제로 수업을 들으시면서 어떤 점이 좋았으며, 배운 부분을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자산운용사 실무자가 현재 하고있는 업무내용을 배운다는게 큰 메리트로 다가왔습니다. 나아가, 수업 중 세부 내용 하나하나 직덥 지도해주시고 엑셀을 활용해 수업 중 지루한 부분이 없었습니다.
 
현재 수업 후 실습 때 배운 엑셀을 복습하며 나아가 여러 전공 서적을 읽을 때 이해되지 못한 부분들이 이해가 되는 등, 전반적인 자산운용업무에 대한 이해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Q4. 본 수업을 수강하신 후 다른 연계 과정이 있다면 어떤 수업을 듣고 싶으신가요?

 

“pf관련 업무 혹은 해외대체투자에 대해 추가적으로 배우고 싶습니다.
 
충분히 수업내용을 복습하고 이해가 된 후, 기회가 된다면 앞에 말한 두 수업 중 하나를 듣고 싶습니다. 회사에 입사하여 주니어 때 기본이 될 수 있는 핵심 요소들을 실무적에 있으신 강사님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업무경험을 채워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Q5. 마지막으로 엑셀로 만드는 상업용 부동산 타당성 분석 수업 수강을 망설이고 계시는 분들에게 하고싶은 말을 남겨주세요^^!

 

“적지 않은 가격에 대학원생 입장에서 많은 고민이 있었습니다. 여러 대안 수업들도 있었지만 가장 합리적이며 자산운용사 투자쪽 업무내용을 배워나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수업 중 놓치는 부분이 있어도 강사님께서 수업 쉬는 시간 때마다 진행한 수업내용을 보내줘 뒤쳐지는 수강생이 없다는 것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부동산 금융업 중 자산운용사를 염두해두신 분이라면 결코 후회하지않을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 사업 타당성 분석이 어려우셨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