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 우리 제품/서비스, 왜 지금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세요?
해당 질문을 드리면 거의 대부분 이렇게 대답하십니다. "원래 누군가가 이 가격대로 팔고 있어서요." "회사 정책이어서요." 혹은 "원가에 몇 배 정도로 해서 원가율 관리해야 해서요." "경쟁사 가격 대비 어느 정도 %로 up & down 해서 팔아요." 그동안 컨설팅 했던 수많은 회사들의 가격 정책을 보면, 회사 마케팅 ROAS 수익률이나 매출, 영업이익을 올리는 데에 전혀 무관하게 가격을 책정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회사의 수익률을 높이며 고객이 기꺼이 지불할 수 있는 서비스/제품의 가격이 있습니다. 올바른 가격 설정은 회사의 최고 수익을 가져오게 합니다. 우리 서비스/제품으로 최적의 가격 설정과 최고 매출의 경험, 더 늦기 전에 시작하세요.
02. 올바른 가격 설정은 대한민국 TOP1 프라이싱 컨설턴트에게 직접 배우셔야 합니다. 실제 컨설팅 사례를 통한 Case Study로 배우는 프라이싱 전략
현업에서 올바른 가격 설정 정책, 평균 객단가 그로스 해킹을 전략을 이용하면서 ROAS가 4배 이상 좋아지고 300~1600% 까지 올려본 경험이 있습니다. ROAS가 좋아지면 마케팅 부분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가 됩니다. 그러면서 매출액이 2배에서 4배가 되고 더 나아가 월 매출을 변화 시작 기준으로 가격 설정 5개월 후에는 월 매출 15배까지 올린 경험이 있습니다. 모건스탠리PE 자문을 하고 있고, 퓨처플레이 자문, 엑셀러레이터 디캠프 멘토, 마켓핏랩의 해킹그로스길드 소속 그로스 컨설턴트로 재직하고 있으며 K마케팅컴퍼니 대표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력은 하단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03. 프라이싱 관점을 이해하기 위한 유닛 이코노믹스 개선 노하우
우리 회사의 실질적인 기업 가치 상승을 위해 데이터 기반으로 유닛 이코노믹스를 계산하고 개선하는 노하우도 함께 배웁니다. 이를 통해 프라이싱의 관점을 이해하고 가격 설정의 본질을 파악하게 됩니다. 유닛 이코노믹스란, 고객 한 명을 기준으로 CAC(고객 획득 비용)과 LTV(고객 가치)를 계산하여 Payback 기간을 계산하는 것입니다. 유닛 이코노믹스를 고려하지 않게 되면 유저수와 매출액 등의 수익성 지표들이 낮아집니다. 결과적으로 ROAS가 낮아지며 매출이 함께 낮아지게 됩니다. 이를 재설계하고 회사의 수익과 매출을 증가시키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