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전환을 하고자 금융공학 강의를 수강하신 증권사 직원 황희진

#수강생인터뷰 #파이낸스 #금융공학

커리어 전환을 위해 금융공학 강의를 수강하신 대형 증권사 직원 황희진님

금융공학

현재 증권사 영업직무에서 종사하고 계시며, <금융공학 커리어 입문 – 파이썬으로 하는 금융분석>을 수강하신 황희진님의 후기입니다. 커리어 전환의 기회를 찾아보시고자 강의를 신청해주셨는데요!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금융공학 커리어 입문 – 파이썬으로 하는 금융분석] 2기 수강생이며, 현재는 증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희진이라고 합니다. 영업직무에서 일을 하구 있구요.

Q. 수강 신청 계기는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는 제가 지점에 있다보니, 본사에서 조금 더 전문적인 직무들과 퀀트 펀드를 운용하는 매니저 직무에서 사용하는 툴에 대한 궁금함이 있었고, 업무 확장 기회 찾아보고자 관심을 갖게 되었구요.

최근 프로그래밍을 업무에 활용하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 따로 시간을 내서 집중적으로 배울 계획은 아니었구요. 결국에는, 내가 하는 직무에서 어떻게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신청하게 되었구요! 금융은 어느정도 알지만, 금융공학은 거의 기초 수준이다보니, 입문 과정을 기대하고자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Q. 황희진님이 생각하시는 이 강의만의 특별한 점이 있었나요?

이 강의가 저에게 가장 특별했던 것은 스스로 갖고 있던 금융지식과 프로그래밍을 번갈아가면서 기본지식을 쌓아준다는 것입니다. 내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툴과 사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공하고,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 문의를 드리면 강사님께서 빠르게 확인해주는 등 피드백이 충실했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Q. 강의를 들으시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어렵게 생각했던 프로그래밍을 강사님께서 쉽게 설명해주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바로바로 실습하다보니 이해도가 높아졌는데요. 물론 이 수업을 들었다고 바로 프로그래밍에 능숙해진다거나 하는건 아니지만 금융만 아셨거나, 프로그래밍만 아시는 분들에게 정말 빠르고 구체적으로 활용 방법을 제시해주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 향후 배운 내용을 어떻게 활용하실 생각이신가요?

당장은 직무에 활용할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추후 금융공학에 대해서 더 관심갖고 깊게 공부해보려는 의지가 생겼어요. 이제는 공부하는 방법을 알았으니까요.

Q. 이 수업을 어떤 분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혹은 현재 수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현재 금융업계에서 일하고 계신데, 프로그래밍 쪽은 문외한이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은 잘 아는데, 이를 금융으로 풀어보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딱 맞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금융과 프로그래밍 모두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도움이 되는 강의라고 생각해요. 6주라는 짧은 기간안에 이렇게 지식과 실습을 바탕으로 좋은 내용을 전달해주는 강의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