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증권사 영업직무에서 종사하고 계시며, <금융공학 커리어 입문 – 파이썬으로 하는 금융분석>을 수강하신 Sophia님의 후기입니다. 현재 금융권 영업직무 종사자로 커리어 전환의 기회를 찾아보시고자 강의를 신청해주셨는데요! 생생한 수강후기를 들어보겠습니다.

Q1. 안녕하세요! 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금융공학 커리어 입문 – 파이썬으로 하는 금융분석] 2기 수강생이며, 현재는 증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Sophia이라고 합니다. 영업직무에서 일을 하구 있구요.

 


Q2. 수강 신청 계기는 무엇인가요?

 

가장 먼저는 제가 지점에 있다보니, 본사에서 조금 더 전문적인 직무들과 퀀트 펀드를 운용하는 매니저 직무에서 사용하는 툴에 대한 궁금함이 있었고, 업무 확장 기회 찾아보고자 관심을 갖게 되었구요. 최근 프로그래밍을 업무에 활용하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는데 , 따로 시간을 내서 집중적으로 배울 계획은 아니었구요. 결국에는, 내가 하는 직무에서 어떻게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서 신청하게 되었구요! 금융은 어느정도 알지만, 금융공학은 거의 기초 수준이다보니, 입문 과정을 기대하고자 수강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Q3. Sophia님이 생각하시는 이 강의만의 특별한 점이 있었나요?

 

이 강의가 저에게 가장 특별했던 것은 스스로 갖고 있던 금융지식과 프로그래밍을 번갈아가면서 기본지식을 쌓아준다는 것입니다. 내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툴과 사용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제공하고, 필요한 내용에 대해서 문의를 드리면 강사님께서 빠르게 확인해주는 등 피드백이 충실했던 것이 기억에 남네요.

 


Q4. 강의를 들으시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무엇인가요?

 

어렵게 생각했던 프로그래밍을 강사님께서 쉽게 설명해주고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바로바로 실습하다보니 이해도가 높아졌는데요. 물론 이 수업을 들었다고 바로 프로그래밍에 능숙해진다거나 하는건 아니지만 금융만 아셨거나, 프로그래밍만 아시는 분들에게 정말 빠르고 구체적으로 활용 방법을 제시해주는 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Q5. 향후 배운 내용을 어떻게 활용하실 생각이신가요~?

 

당장은 직무에 활용할 계획은 없습니다. 다만 추후 금융공학에 대해서 더 관심갖고 깊게 공부해보려는 의지가 생겼어요. 이제는 공부하는 방법을 알았으니까요.

 


Q6. 이 수업을 어떤 분에게 추천하고 싶나요? 혹은 현재 수강을 고민하는 분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이 있다면?

 

현재 금융업계에서 일하고 계신데, 프로그래밍 쪽은 문외한이다, 그리고 프로그래밍은 잘 아는데, 이를 금융으로 풀어보고 싶다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딱 맞는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혹은 금융과 프로그래밍 모두 처음 접하시는 분들에게도 정말 도움이 되는 강의라고 생각해요. 6주라는 짧은 기간안에 이렇게 지식과 실습을 바탕으로 좋은 내용을 전달해주는 강의가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 John님이 직접 듣고 추천하는 강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금융공학 커리어 입문 – 파이썬으로 하는 금융분석] 

http://learningspoons.com/offline-class/offline-career/finan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