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를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강의입니다.

아무 준비 없이 책 몇 권 읽고 시장에서 내 계좌가 왜 이렇게 망가지는지를 적나라하게 느낄수 있고 최소한 시장에서 살아남는 상위 10% 정도의 투자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 강의입니다.

10년 전쯤 들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강의입니다.

– 터틀 트레이딩 졸업생 후기 中

 

원년 터틀 트레이더 얼 키퍼에게 직접 배운 터틀 트레이딩 수업은 2018년 3월 기준 9기와 10기를 동시에 모집 중인만큼 러닝스푼즈의 인기 강의입니다.

 

수강을 고려하는 분들을 위해 졸업생들의 후기를 공개합니다.

 

 

Q1. 8주동안 터틀 트레이딩 과정을 수료했는데 수강 전과 후, 본인에게 어떤 변화가 있었습니까?

 

막연하게 투자활동을 해왔는데 투자에 대한 확실한 철학과 투자관을 형성할 수 있었습니다.
어떤 입장에서 투자해야 돈을 벌 수 있는지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기술을 배웠습니다.
– 수강생 A님

 

과거에는 20~30% 손실 나더라도 원금 올 때까지 기다렸는데 이제는 손실을 관리하게 되어서 계좌가 훨씬 안정적입니다.
좀 더 일찍 알았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 수강생 B님

 

위험관리 개념이 명확해지면서 바로 실전에 응용하였으며, 2월 초에 있었던 역대급 급락장에서 손실을 거의 입지 않았습니다. 수강하며 투자 손익이 눈에 띄게 안정적인 모습입니다.
– 수강생 C님

 

시장들, 주식을 바라보는 시각이 변했다.
그 전에는 기술적 분석은 터무니 없고 결국 이기는 것은 펀더멘털이라고 생각했다.

 

가치투자가 정도이고 이 길을 벗어나는 것은 상상도 못해봤다. 그러나 매매를 시작하고 나서 뭔가 이상하다는 느낌과 결과가 나왔다. 결과는 참혹했고 그러면 이 길이 틀린게 아닐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러다 우연히 알게된 터틀 트레이딩. 처음에는 대단한 비법이 있어 이것만 알면 된다고 생각했으나 수업은 그런것과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에 지루하기도 했다.

 

그러나 끝까지 완주했을 때 퍼즐은 맞춰졌고 무엇보다 소중하고 중요한 인식의 변화가 일어났다.
– 수강생 D 

 

단순히 분산차원의 1종목 10% 베팅방식이 명확한 베팅 사이즈 결정으로 바뀌었다.

명확한 근거를 가지고 매매 타이밍이 늘 빨랐던 스타일인데 이젠 조금씩 의도적으로 정해놓은 매도의 자리까지 지켜보고 있다.
– 수강생 E 

 

터틀 트레이딩 과정을 통해 시장을 보는 확실한 시각이 생기게 됨.
또한 위험관리와 ‘생존’의 중요성을 체화하며 크게 잃지 않는 안전장치를 습득하게 됨.
– 수강생 F 님

 

수강 전에는 무조건적인 주식투자를 했었다는 생각이듭니다. 첫 수업부터 그동안 뭔가 잘못해왔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으며 마지막 시간이 되니 앞으로는 조금 나은 트레이더가 될 수 있을 것 같고 더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수강생 G 

 

주식투자를 거래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 기본을 갖추게 되었다.

아는 만큼 보인다 했는데, 예전에 그냥 넘어갔던 많은 주옥같은 트레이더들의 교훈이 보이고 들리게 되었다.
– 수강생 H 

 

무작정 오를 것 같으면 사고, 떨어질 것 같으면 팔고,
살때는 몇 %의 이익이 났을 때 얼마정도 벌 수 있다는 생각만으로 베팅 사이즈 정하고 베팅했는데,

터틀 트레이딩 과정을 통해 베팅 사이즈와 손절기준 등을
베팅 전 미리 생각해두고 매매에 들어가서 장중에도 편안한 마음으로 매매에 임하게 됐습니다.
– 수강생 I님

Q2.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8주동안 터틀 트레이딩 강의에 대한 총평을 부탁드립니다.

 

투자의 기본 원리에 대한 강의, 다른 곳에서 찾기 힘듦.
– 수강생 A님

 

다른 곳에서 접할 수 없는 주식 매매의 본질을 배울 수 있음.

– 수강생 B님

 

오랜기간 동안 주식투자를 해왔는데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
기본적 분석으로 한동안 매매하는 여러가지 기술적 자료를 가지고 대응해 봤는데 여전히 명확한 매매원칙을 잡지 못했다.

 

매매원칙과 주식매매의 원리를 파악하는데 굉장히 유용한 강의로 보인다.
– 수강생 C님

 

터틀 트레이딩이 돈 버는 마법 같은 공식은 알려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가지고 있던 관점을 획기적으로 바꿀 엄청난 계기가 될 것입니다.
수강생 D님

 

듣지 않으면 후회할 강의. 트레이딩의 기초적인 이론을 깊이 공부할 수 있음.

– 수강생 E 님

 

‘거래의 원리’를 반복적으로 배워 머릿속에 체화됐습니다. 잊으려야 잊어버릴 수 없게 됩니다. 거래원리에 따라 거래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수강생 F 님

 

제 인생관을 바꾼 강의였습니다. 가격에 대해서 철학적인 깨달음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수강생 G님

 

투자란 무엇인지 투자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혼자서 고민하는 분들은 명쾌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수강생 H님

 

제대로 된 투자를 해서 안정적으로 수익을 올리고 싶다면 꼭 한 번 수강할만한 강의.
물론 100% 들어맞는 마법공식 같은 건 없다. 다만 거래의 원칙이 생긴다.
– 수강생 I님

 

 

※ 본 강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 원년 터틀 트레이더 얼 키퍼에게 직접 배운 터틀 트레이딩 ] ▼
http://learningspoons.com/offline-class/offline-invest/turtle/